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레이저 키츠네, 펌웨어 2.0 업데이트로 SOCD 모드 도입

by 사과향잉크 2024. 3. 16.

레이저는 레버리스 컨트롤러인 키츠네(Kitsune)의 펌웨어를 2.0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변경점은 SOCD 클리닝 모드라는 기능입니다.

SOCD는 Simultaneous Opposing Cardinal Directions의 줄임말로 동시에 반대 방향의 버튼을 누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왼쪽 방향키를 누른 채로 오른쪽 방향키를 누른 상황이죠.

각 게임은 게임에 따라 SOCD 상황에서 다르게 반응합니다.

 

SOCD 클리닝은 게임에 따른 반응을 무시하고 컨트롤러로 설정한 방식으로 작동하게 만드는 겁니다. SOCD 클리너라고도 하죠.

레이저는 4가지(기본 포함 5가지)를 설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 중립 모드(Neutral Mode): 기본 설정으로 반대 방향을 누르면 아무 방향도 누르지 않은 것으로 처리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6의 현재 설정이자 표준입니다.

· 위 우선(Absolute Up Priority): 항상 위 방향이 아래보다 우선입니다. 공중 공격을 선호하는 사람을 위한 겁니다.

· 마지막 입력 우선(Last Input Priority): 가장 마지막에 누른 방향이 우선입니다. 더욱 역동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입력 우선(First Input Priority): 이전에 누른 방향이 우선입니다. 더 일관적으로 움직입니다.

· SOCD 클리닝 없음(No SOCD Cleaning): PC 전용 모드입니다. 양쪽 방향이 다 됩니다.

 

이 기능이 중요한지에 관해서는 게임 플레이를 완벽하게 만드는데 중요하지만 이를 신경 쓰지 않더라도 키츠네는 여전히 훌륭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경기를 할 때마다 의도한대로 작동하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며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컨트롤러만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는군요.

SOCD 클리닝 모드는 잠금 스위치를 잠금 쪽으로 이동한 뒤 특정 버튼 조합을 길게 누르면 작동합니다.

 

· 중립 모드: 만들기+PS+위 방향키

· 위 우선: 만들기+PS+아래 방향키

· 마지막 입력 우선: 만들기+PS+오른쪽 방향키

· 먼저 입력 우선: 만들기+PS+X

· SOCD 클리닝 없음: 만들기+PS+왼쪽 방향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