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아마존 루나에서 GOG 게임 지원 예정

by 사과향잉크 2024. 3. 20.

아마존과 CD 프로젝트 레드는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루나(Luna)에서 CD 프로젝트 레드의 게임 플랫폼인 GOG의 게임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두 회사는 이전부터 아마존 프라임 게이밍 가입자에게 GOG 게임 코드, 사이버펑크 2077 아이템 등을 제공하며 긴 시간 협력해왔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곧 아마존 프라임이나 루나+ 채널을 구독 중이라면 GOG에서 구매한 게임을 루나에서 할 수 있습니다.

GOG에서 구매한 위쳐 시리즈, 사이버펑크 2077 등을 루나에서 할 수 있으며 다시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루나에서 GOG 게임을 구매할 수도 있으며 구매하면 GOG 계정에 게임이 등록됩니다. 클라우드 저장, 도전과제 등 GOG의 기능도 루나에서 작동합니다.

 

아마존은 개발자가 루나로 게임을 더 쉽게 가져올 수 있게 지원합니다. 개발자는 간단한 작업으로 새로운 고객과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GOG는 게임에 DRM이 없어 구매자가 완전히 게임을 소유한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수많은 게임 플랫폼을 두고 굳이 GOG를 쓰는 사람은 이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조금 시끄럽습니다.

이미 많은 일을 겪었고,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를 지원함에도 문제를 예상했듯이 GOG는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지는 것뿐이며 DRM이 없는 기존 정책과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댓글로도 '회사 목표는 DRM 없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며 루나와 협력하는 것은 이를 바꾸는 것이 아니다', '원할 경우 GOG 게임을 루나로도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했죠.

 

기존 정책에 변화가 없으니 관심이 없는 사람도 있고, GOG의 발전에 도움이 될 거라며 반기는 사람도 있지만, 이런 거 추가할 시간에 기존 기능이나 개선하라느니 DRM 정책에 영향이 있을까 걱정된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