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스카이: 빛의 아이들, 4월 10일 PC 스팀 앞서해보기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4. 3. 26.

2019년 출시한 스카이: 빛의 아이들(Sky: Children of the Light)이 4월 10일 PC 스팀 앞서해보기로 출시합니다.

2019년 애플, 2020년 구글, 2021년 닌텐도, 2022년 플레이스테이션, 그리고 2년이 더 지나 5년만에 PC로 옵니다.

 

5년이나 된 무료 게임을 앞서해보기로 출시하는 게 조금 당황스럽지만 앞서해보기 동안 기능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PC판은 HDR, VRR을 지원하며 스팀 친구, 업적, 리모트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스팀 덱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스팀 사용자는 게임 포털에 등장하는 동행 큐브를 양초 5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이었던 저니 팩을 모든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개발사의 이전 게임이 저니의 캐릭터가 입은 망토, 후드, 마스크 구성으로 저니가 출시 당시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이어서 이랬던 것 같네요.

 

또한 작년에 스팀 출시를 준비하며 찜목록 달성 행사를 진행했는데 이를 달성했으므로 4월 10일부터 일주일간 하트와 양초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선물하는 하트 2배, 각 레벨에서 얻을 수 있는 양초가 20개로 늘어납니다.

 

 

당시 행사 때 압도적으로 인기를 얻은 영혼이 있습니다. 게임이 스팀에 출시하고 2번째로 등장할 영혼입니다.

바로 춤추는 안무가(Dancing Performer)입니다. 네, 개발사 공동 대표인 중국인이 한국 갓을 중국 문화라고 해서 난리가 난 그것입니다.

 

많은 게임사들은 여러 논란에도 문제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과거를 잘 모르는 사람도 있고, 알아도 신경 안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인기로 찍어누르기도 하고요.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됐습니다.

 

게임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