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스위치 에뮬레이터 류진x 조작키 설정 방법

by 사과향잉크 2020. 6. 19.

스위치 에뮬레이터인 류진x(Ryujinx)의 키 설정 방법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조작키는 세번째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1. 류진x를 실행하고 메뉴에서 Options을 누른 뒤, Settings을 누릅니다.

 

 

2. Input 탭을 누르고, Player 1 밑에 Configure를 누릅니다.

 

 

3. 아래와 같은 키 설정 창이 나옵니다. 키보드와 컨트롤러(게임패드) 설정 창이 약간 다릅니다.

 

키보드 설정입니다. 위의 항목부터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찬찬히 설명합니다.

 

· Input Device: 입력 장치입니다. 키보드, 컨트롤러 중에 고르고 설정하면 됩니다.

컨트롤러는 Unmapped Controller와 Xinput Controller가 있는데 엑스박스 360 이후 나온 컨트롤러는 대부분 Xinput이므로 이것을 고르면 됩니다. 인식이 안 되면 Unmapped로 바꾸세요.

 

· Refresh: 키 설정을 없앱니다. 기본 설정도 전부 없애버리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Controller Type: 조이콘, 프로 컨트롤러, 단일 조이콘 중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별 차이는 없지만 단일 조이콘을 고르면 SL, SR의 키도 설정해야합니다.

 

· Profile: 키 설정을 저장한 프로필입니다. 옆의 공간을 누르면 프로필을 고를 수 있습니다.

Default는 기본 설정입니다. 키 설정을 초기화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키를 설정하고 옆의 Add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을 저장합니다.

저장한 프로필을 고르고 옆의 Load 버튼을 누르면 키 설정을 불러옵니다.

Remove를 누르면 프로필을 제거합니다.

 

· Buttons: 버튼입니다. 닌텐도 컨트롤러의 A, B, X, Y, +. - 옆의 공간을 누르고 원하는 버튼을 눌러 설정합니다.

 

· Directional Pad: 방향키입니다. 위에서부터 위, 아래, 왼쪽, 오른쪽입니다.

 

· Left Stick: 컨트롤러의 왼쪽 스틱입니다. 주로 캐릭터를 움직이는데 사용합니다. 위에서부터 스틱 버튼(L3), 위, 아래, 왼쪽, 오른쪽입니다.

 

· Right Stick: 컨트롤러의 오른쪽 스틱입니다. 주로 카메라를 움직이는데 사용합니다. 위에서부터 스틱 버튼(R3), 위, 아래, 왼쪽, 오른쪽입니다.

 

· Triggers: 컨트롤러의 트리거입니다. 위에서부터 L, R, ZL(L2), ZR(R2)입니다.

 

컨트롤러 설정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과 거의 동일하지만 스틱과 트리거가 조금 다릅니다.

왼쪽 스틱과 오른쪽 스틱은 위/아래, 왼쪽/오른쪽 반전(Invert)과 데드존(Deadzone)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는 Trigger Threshold로 어느 정도 눌렀을 때 반응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편한대로 조정하면 됩니다.

 

4. 다 설정했다면 오른쪽 아래 Save를 누르고 설정창을 끄고 즐기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