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키타리아 페이블스, 냥자의 모험으로 9월 2일 정식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1. 8. 27.

9월 2일 출시 예정인 액션 RPG인 키타리아 페이블스(Kitaria Fables)가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한국 이름은 냥자의 모험입니다. 냥자... 처음 들었을 때 어떤 게임인지 궁금했는데 스크린샷을 보자마자 알아챘습니다. 이전까지는 스팀에 한국어 지원 표시도 없었는데 지원하게 됐군요.

 

게임은 고양이가 적과 싸워 재료를 얻고, 농사를 지으며 강해지는 이야기입니다. 2인 협동을 지원합니다.

PC, PS4/5, 엑스박스 원/시리즈 X|S, 스위치로 출시하며 모두 다운로드로만 판매하는데 아크시스템웍스가 유통하는 건 PS4/5, 스위치입니다.

엑스박스 원으로도 멀쩡히 출시하지만 한국에서 유통사들이 흔히 그렇듯 엑스박스는 버렸습니다.

 

관련 있는 얘기를 하나 하면 게임 공식 트위터에서 플랫폼 선호도 투표를 했는데 719명이 참여했고, 54.8%가 스위치를 선택했습니다. 2위는 25.5%인 PC였죠. 인디 게임에서 두 플랫폼의 위상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는 가장 낮은 7.2%였는데 지난 세대와 현세대 초기의 엉망진창인 상황을 보면 PS와 2배 차이가 나지 않는 게 놀랍습니다.

시리즈 X를 구매할 수도 없는 한국에서는 더 말할 것도 없죠.

 

출시 이전부터 유료 DLC가 15개나 되는데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면 다 들어있습니다.

가격으로만 보면 별도 구매보다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지만 전부 의상 DLC므로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격은 일반판 19,800원, 디럭스 에디션 24,800원입니다.

스위치는 스위치 본체의 이숍에서만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국닌텐도의 온라인 스토어(다운로드 번호)와 스위치 이숍이 좀 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스팀에서 체험판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Kitaria Fables on Steam

Action Adventure fused with RPG and Farming elements. Armed with sword, bow and spellbook, fight against a rising darkness threatening the world. Plunder dungeons in search of relics and resources, tend to your farm to make provisions and potions, and take

store.steampowere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