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굴리킷,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용 홀 효과 센서 스틱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3. 1. 22.

굴리킷은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용 스틱을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NS40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스위치 라이트, OLED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고 양쪽 스틱을 교체할 수 있게 2개가 들어있습니다.

 

굴리킷은 2020년에 자사의 엘브스 컨트롤러와 조이콘에 사용할 수 있는 엘브스 스틱인 NS28을 출시했습니다.

그 제품은 일반적인 스틱이었지만 NS40은 굴리킷이 다시 일으켜 이제는 유명해진 홀 효과(Hall Effect) 방식의 스틱으로 스틱이 직접 접촉하지 않아 마모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흔히 쏠림이라고 불리는 조이콘의 문제가 사용하면서 마모되어 생긴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 스틱을 사용하면 그런 걱정은 없죠.

물론 닌텐도가 공식적인 원인을 밝힌 적은 없고, 다른 원인으로 쏠림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적어도 접촉으로 인한 문제는 없을 겁니다. 직접 닿지 않으니 내구성도 더 높죠.

 

회사는 특허받은 저전력 기술로 조이콘의 탄소 필름 스틱보다 50% 이상 전력을 적게 사용해 더 오래 게임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이콘 스틱은 390uA, 굴리킷은 160uA라는군요.

 

스틱은 매우 정밀하며 조이콘의 지터링도 없다고 합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 스틱 캡을 바꿀 수 있는데요. 많은 게이머가 스틱 커버를 사용하는데 그럴 필요 없이 캡을 바꾸면 됩니다.

직접 교체해야하니 손기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교체 후에는 스위치 설정에서 보정을 해야합니다.

 

회사가 공지한 판매처는 알리익스프레스 굴리킷 공식 스토어입니다.

1개는 29.7달러, 2개는 52.7달러입니다. 사진을 보면 스틱 커버 2개와 교체할 때 쓰는 드라이버 등의 도구와 나사도 포함된 것 같습니다. 별 모양의 스틱 커버도 있네요.

 

지금 이 순간 152명이 주문했으며 아직 후기는 없습니다.

 

 

29.7US $ 20% OFF|Gulikit Hall Sensing Joystick For Joycon Replacement No Drifting Electromagnetic Stick For Nintendo Swicth / Sw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