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모바일

GameSir 안드로이드 앱, 한국어 및 T4 미니의 기능 추가

by 사과향잉크 2023. 3. 19.

GameSir(게임써)는 얼마 전에 자사 안드로이드 앱을 업데이트하면서 한국어, 일본어, 러시아어를 추가했습니다.또한 화면 매핑 기능인 V 터치(V-Touch)의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T4 미니 컨트롤러에서 V터치 기능과 제품이 잘 작동하는지 시험해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후자는 앱에서 '게임패드 테스트'라는 메뉴로 나타납니다.

 

T4 미니는 2021년 출시했는데 지금까지는 모바일 앱에서 아무 기능도 지원하지 않았는데 2년 가까이 지나서야 모바일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게임써 제품을 여럿 사용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 지원은 좋지 않습니다. 아예 없는 정체불명의 회사보다는 낫습니다만 정말 그나마 더 나을 뿐입니다.

 

iOS는 얼마 전에 러시아어를 추가했고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지원하는 컨트롤러도 더 적습니다.

 

 

그런데 T4 미니로 매핑 기능을 이용하려니 매핑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V 터치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알아다가 중국 게임써 고객센터까지 방문했습니다.

 

GameSir 모바일 앱은 화면 매핑 기능이 2종류가 있습니다. G 터치(G-Touch)와 V 터치입니다.

회사는 G 터치는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는 것과 같은 것이고, V 터치는 터치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둘 사이를 변경할 수 있으나 G 터치를 권장하며 모드 변경이 불가능한 제품도 있습니다.

 

G 터치와 V 터치

G 터치는 게임이 직접 화면을 터치하는 것으로 인식하기에 방식이 간단합니다. 지원하는 컨트롤러라면 앱을 설치하고 매핑 기능을 켜면 작동하죠.

직접 화면을 터치와 같이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에 반해 V 터치는 화면 터치와는 별도로 작동하기 때문에 화면을 직접 터치하면 작동이 멈춥니다.

위의 Intensive mapping이 화면 터치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매핑 강화 기능으로 중국어로는 而映射强입니다.

 

지금까지 V 터치를 지원하는 제품은 PC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했는데 이번에도 그런 걸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