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PC

원X플레이어, 인텔 탑재한 3-in-1 기기 원X플레이어 X1 1월 16일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4. 1. 14.

원X플레이어(OneXPlayer)가 작년에 공개한 UMPC인 원X플레이어 X1(OneXPlayer X1)을 1월 16일 출시합니다.

X를 정말 좋아하는 모습이 엑스박스가 떠오를 정도입니다.

세계 최초의 대형 화면 3 in 1 휴대기기라고 하며 '왕이 돌아왔다(The king has returned)'는 도발적인 문구로 광고한 제품이죠.

제품이 강조하는 특징은 3가지입니다. 인텔 프로세서, 크고 부드러운 화면, 3 in 1입니다.

 

프로세서는 MSI 클로와 같은 인텔 코어 울트라 7 155H입니다.

16개 코어/22개 스레드로 6개의 P코어, 8개의 E코어, 2개의 저전력 E코어 등이 특징입니다.

메모리는 LPDDR5-7500입니다.

 

화면은 10.95인치 2.5K 해상도 120Hz LTPS입니다. 크고 무겁다는 레노버 리전 고보다 훨씬 큽니다.

이 제품이 클로보다 먼저 공개했지만 클로는 CES에서 직접 사용해볼 수 있었고 성능이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클로보다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네이티브 해상도로는 훨씬 성능이 낮겠죠.

 

3-in-1은 1개의 제품을 3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태블릿, 노트북, 게임기의 3가지 방식으로 탈착식 키보드와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컨트롤러가 있고 게임하는 모습도 광고하지만 클로, 리전 고, 엘라이, 스팀 덱 같은 게임기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기라고 하지도 않고 가능하다고 할 뿐입니다.

 

후면에는 제품을 받칠 수 있는 스탠드가 있고, 양쪽에는 RGB LED가 있습니다.

 

오큐링크(OCulink)가 있어 eGPU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원X플레이어 X1에 원X플레이어의 원XGPU을 연결해 엘든 링을 하는 모습입니다.

원XGPU는 저장 장치를 장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휴대용 eGPU라고 하며 AMD 라데온 RX 7600M XT를 탑재했습니다.

 

그밖에 USB 4.0, 하만 인증 스테레오 2.0 스피커, 지문/얼굴 인식 보안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