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엑스박스 인사이더, 오메가 업데이트로 클라우드 게이밍에서 마우스/키보드 지원

by 사과향잉크 2024. 3. 27.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의 베타 프로그램인 인사이더(Insider, 참가자) 중 오메가 단계의 새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오래 전부터 많은 요청이 있었고, 조짐은 있었으나 긴 시간이 지난 이제서야 시도를 하는군요.

 

엑스박스나 PC의 인사이더에 참여하거나 브라우저에서 미리보기 기능을 켜야합니다.

현재는 14개 게임에서 지원하며 완벽하지 않습니다.

 

1. 포트나이트. 브라우저에서만 가능

2.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3. 씨 오브 시브즈

4. 그라운디드

5. 헤일로 인피니트

6. 아토믹 하트. 스트리밍 중 컨트롤러와 마우스/키보드 전환에 약간 문제가 존재

7. 스나이퍼 엘리트 5

8. 딥 락 갤럭틱

9. 하이 온 라이프

10. 좀비 아미 4 데드 워

11. 기어스 택틱스

12. 펜티먼트

13. 둠 64

14.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일부 게임은 켰을 때 A 버튼 등 컨트롤러 UI를 보이나 마우스/키보드를 사용하면 바뀝니다.

브라우저는 전체 화면 모드에서만 작동하고, 게임을 확실히 클릭해야 마우스를 인식하고, F9를 누르면 마우스/키보드 작동을 끌 수 있습니다.

 

그밖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캡처한 것을 엑스박스 내부 저장소나 외부 드라이브에 저장할 때 캡처 앱에서 예상치 못한 동작을 개선하기 위한 수정사항

· 원드라이브에 사진이나 영상을 올릴 때 용량이 적으면 알림을 보여줍니다.

· 콘텐츠가 이미 있을 때 네트워크 전송을 시작할 때 예상치 못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수정사항

· 클럽 회원을 파티에 초대하려고 할 때 멤버가 나열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정사항

· 디스코드 음성 대화에 참여하면 채널/통화에 있는 다른 사람의 사운드보드 오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 가이드의 디스코드 설정에서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본체에서 사운드보드 오디오를 작동시킬 수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