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콘솔

에버케이드 EXP-R과 에버케이드 VS-R 게임기 발표

by 사과향잉크 2024. 4. 17.

영국 블레이즈 엔터테인먼트는 에버케이드 게임기 2개를 발표했습니다.

에버케이드는 고전 게임을 새롭게 카트리지로 만들어 사용하는 게임기(콘솔)입니다.

현대에도 게임을 카트리지로 소유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제품입니다.

 

새 제품은 에버케이드 EXP-R(Evercade EXP-R), 에버케이드 VS-R(Evercade VS-R)입니다.

기존 이름 뒤에  -R을 붙였는데요. 다시 설계하고(Redesigned), 다시 가격을 책정하고(Repriced), 다시 만들고(Remade), 다시 하고(Replay), 다시 돌아온(Redux) 것이라고 합니다.

 

에버케이드 EXP-R(Evercade EXP-R)은 휴대용 기기로 에버케이드 EXP의 원가 절감 제품입니다.

에버케이드는 흰색과 붉은색, 에버케이드 EXP는 흰색이었는데 차콜 그레이와 터콰이즈 색상으로 바꿨습니다.

와이파이, 화면을 세로/가로로 변경하는 테이트(TATE) 버튼 등 대부분은 EXP와 동일합니다.

 

EXP와 큰 차이점은 2가지입니다.

먼저 EXP에 들어있던 18개의 캡콤 게임이 빠졌습니다. 캡콤과는 EXP만 계약을 한 모양입니다.

두 번째는 미니 HDMI 단자가 빠졌습니다. 회사는 이동 중이나 소파에서 즐기는 용도로 최적화한 제품이고 많은 팬들도 그렇게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 없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가격이 저렴해졌습니다.

가격이 99.99달러/99.99파운드/119.99유로인데요. EXP는 149.99달러였기에 30% 이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기기 외 구성품은 USB-C 충전 케이블, 기가 카트 카트리지 컬렉션이 들어있습니다.

 

별개의 이야기로 유튜브 영상은 99.99파운드, 설명은 89.99파운드로 가격이 다른데요.

영상도 홈페이지도 99.99파운드이기 때문에 설명을 잘못 썼을 겁니다.

 

먼저 에버케이드 VS-R(Evercade VS-R)은 거치용 기기로 에버케이드 VS에서 색상만 바꿨습니다.

TV에 연결하는 제품으로 HDMI 단자를 통해 1080p로 출력합니다.

2개의 카트리지 슬롯, 4개의 USB 단자, 전면 LED, 와이파이가 특징이며 TATE 설정이 있어 가로/세로 화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기기, 컨트롤러 1개, 마이크로 USB 케이블, HDMI 케이블, 기가 카트 카트리지 컬렉션입니다.

색만 바꾸고 USB-C로 바꾸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휴대용보다 케이블을 자주 분리하지는 않겠지만 간혹 아쉬운 경우가 있으니까요.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99.99달러/89.99파운드/109.99유로인데요.

차이점은 VS가 스타터 팩과 프리미엄 팩 2종으로 판매하던 것을 1종으로 줄였다는 겁니다.

프리미엄 팩은 컨트롤러와 게임이 각각 2개씩 있는 것으로 129.99달러입니다.

 

색상, 가격 외의 차이는 없습니다.

컨트롤러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을 밝히진 않았지만 기존과 동일할 겁니다.

 

두 제품은 2024년 7월 출시하며 4월 30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기존의 EXP, VS는 단종했으며 소매점에 남은 재고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는 EXP, EXP-R에 장착할 수 있는 에버케이드 테이트 그립(Evercade TATE Grip)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제품은 세로 화면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지만 가로형 게임기이므로 세로로 잡기에는 불편합니다.

그래서 몇몇 사람들은 이를 보완할 것을 만들고, 판매하기도 했는데 이번에 공식적으로 판매하는군요.

 

회사는 컨트롤러 형태의 크래들에 고정해 더 정확한 반응과 편안함으로 오래 게임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격은 19.99달러/17.99파운드/19.99유로이며 7월부터 판매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