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아크 및 Iris Xe 그래픽 32.0.101.6078/101.5736 WHQL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사용자는 이전 드라이버와 동일하므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7개월 만에 다시 버전을 나눈 이유는 새 CPU인 코어 울트라 시리즈 2를 지원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코어 울트라 200V 시리즈 혹은 루나 레이크라고 하면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자세한 건 넘어가고 새로운 Xe2 그래픽을 탑재했는데요. CPU에 탑재한 건 Xe2-LPG로 전작보다 최대 31%로 빠르다고 합니다. 스냅드래곤 X 엘리트보다 68%, AMD 라데온 890M보다 16% 좋다는군요.
추후 외장 그래픽으로도 판매 예정입니다.
드라이버는 윈도우 10, 윈도우 11 64비트을 지원합니다.
직접 다운로드는 여기, 홈페이지는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 아크 그래픽과 인텔 그래픽을 탑재한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2
알려진 문제
· 아크 그래픽
- 디아블로 4(DX12)는 가끔 레이 트레이싱 설정을 바꾸면 충돌할 수 있음
- 둠 이터널(VK)은 게임 메뉴와 게임 플레이 도중 간혹 깜빡이는 손상을 볼 수 있음
- 블렌더는 특정 벤치마크 장면을 렌더링하는 동안 충돌할 수 있음
- 토파즈 비디오 AI에서 일부 모델을 영상 개선에 사용한 뒤 영상을 내보낼 때 오류를 겪을 수 있음
· 코어 울트라(아크 그래픽)
- 디아블로 4(DX12)는 레이 트레이싱을 켰을 때 충돌할 수 있음
-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DX12)를 하는 동안 색 손상을 경험할 수 있음
- 인슈라오디드(VK)를 하는 동안 충돌할 수 있음
- 포트나이트는 Alt+Tab으로 작업을 전환하는 동안 충돌할 수 있음
- SPECworkstation3.1으로 특정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동안 시스템이 불안정해질 수 있음
-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 V19용 푸젯벤치는 벤치마크 사전 설정을 확장으로 설정하면 간혹 오류를 겪을 수 있음
- 블렌더는 특정 벤치마크 장면을 렌더링하는 동안 충돌할 수 있음
- 다이렉트ML 기반 AI 애플리케이션은 첫 토큰 지연 시간이 더 느릴 수 있음
- 3D마크 와일드마크 익스트림의 성능이 5% 떨어질 수 있음
- 카오스 엔스케이프 벤치마크 4.1은 비주얼 손상을 경험할 수 있음
- 인듀어런스 게이밍을 켜거나 끌 때, 이전에 설정한 프레임 제한이 유지되지 않을 수 있음. 이런 경우에는 다시 원하는 설정을 선택할 것
인텔 아크 컨트롤의 알려진 문제
· 드라이버의 일정 업데이트가 간혹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 아크 컨트롤 스튜디오 캡처나 스트리밍을 중지할 때 사용할 때 간혹 중지되지 않을 수 있음. 임시방편으로 설정에서 종료를 눌러 녹화를 중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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