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에픽 게임즈 스토어 2024년 성과 공개

by 사과향잉크 2025. 2. 15.

에픽 게임즈는 매년 자사의 PC 게임 판매 플랫폼인 에픽 게임즈 스토어의 성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사용자 수가 2억 9,500만명을 달성했습니다. 2023년보다 2,500만명이 늘었습니다.

 

에픽 크로스 플랫폼 계정은 약 8억 9.800만개로 작년보다 9,400만개가 늘었습니다.

작년부터 시작한 모바일 스토어를 포함하며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등에서 에픽 게임을 하기 위해 가입한 계정도 포함할 겁니다.

 

2024년 하루에 한 번이라도 접속한 일일 활성 사용자는 3,720만명, 한달에 한 번이라도 접속한 월간 활성 사용자는 7,400만명입니다. 월간 사용자 수는 100만명 줄었습니다.

평균 일간 활성 사용자는 3,150만명, 월간 사용자는 6,720만명으로 둘 다 6% 늘었습니다.

 

2024년에는 2023년보다 300개가 줄어든 1,100개의 게임이 출시했습니다. 총 게임 수는 4,000개가 넘었습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PC 플레이어가 지출한 금액은 10억 9천만 달러로 2023년보다 15% 늘었습니다.

서드파티 게임에 지출한 금액은 2억 5,500만 달러로 18% 감소했습니다. 2023년 13% 감소에 이은 것인데 에픽은 자체 결제 방식을 사용하는 회사는 포함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보통 인기 게임이 이런데 발로란트, 마블 라이벌즈,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 FC 25 등이 있다고 합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로 게임을 플레이한 시간은 77.2억 시간, 서드파티 게임은 26.8억 시간으로 각 10%, 11% 증가했습니다.

 

에픽은 5년 동안 무료로 게임을 제공 중인데요. 2024년 무료로 제공한 게임은 89개로 2,229달러 이상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수는 5.95억, 평균 리뷰 점수는 76점입니다.

게임 개수, 가치, 다운로드 수는 2022년 이후 회복하지 못하고 있지만 리뷰 점수는 1점 높습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하는 것도 대단하고 이제 모바일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SNS 팔로워 수를 보면 인스타그램은 620만명, 트위터는 540만명, 페이스북은 130만명, 틱톡은 120만명입니다.

페이스북은 2021년부터 멈췄고, 인스타그램은 2023년보다 20만, X(트위터)는 30만, 틱톡은 45만 6천명이 늘었습니다.

 

스팀처럼 게임별 매출 순위를 공개했는데 이제 3년째입니다.

가장 상위인 신화 단계를 보면 2023년 에픽(Epic)이었던 붕괴: 스타레일이 신화(Mythic)로 올라왔고 나머지는 똑같습니다.

3년간 원신, 로켓 리그, GTA 5, 포트나이트 4개는 언제나 상위권이고 1개만 바뀝니다.

 

전설(Legendary)는 앨런 웨이크 2가 2년 연속 있으며 게임은 달라도 FC 시리즈가 이어집니다.

나머지를 보면 1년 만에 돌아온 폴 가이즈, 하나씩 단계를 올라온 데스티니 가디언즈, 새롭게 올라온 명조:워더링 웨이브입니다.

 

에픽은 3년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사이버펑크 2077, FC 시리즈 최신작이 있습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은 2022년부터 순위를 왔다갔다하며, 데드 아일랜드는 신화에서 떨어졌습니다.

유비소프트는 2년간 2개씩 게임이 있었는데 올해는 없습니다.

파밍 시뮬레이터 22가 이질적입니다.

 

신화

· 원신

· 로켓 리그

· 붕괴: 스타레일

· 그랜드 테프트 오토 V

· 포트나이트

 

전설

· EA 스포츠 FC 24

· 데스티니 가디언즈

· 앨런 웨이크 2

· 폴 가이즈

· 명조:워더링 웨이브

 

에픽

· EA 스포츠 FC 25

· 사이버펑크 2077

· 심즈 4

· 검은 신화: 오공

· 새티스팩토리

· 워프레임

· 파밍 시뮬레이터 22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 레드 데드 리뎀션 2

· 데드 아일랜드 2

 

에픽이 2025년에 기대하는 게임도 소개했습니다.

 

· 시드 마이어의 문명 7

· 33 이모탈스

·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 스플릿게이트 2

· 킹메이커스

· 크로노 오디세이

· 아크 레이더스

· 서브노티카 2

· 다잉 라이트: 더 비스트

· 프래그펑크

· 킬링 플로어 3

· 아랑전설 시티 오브 더 울브스

· 디 얼터스

· 보더랜드 4

· 크로노스: 더 뉴 던

· 스플릿 픽션

· 명말: 공허의 깃털

· 아노 117: 팍스 로마나

· 존 카펜터의 톡식 코만도

· 킹덤 컴: 딜리버런스 2

 

2023년에는 여러 기능을 개선하고 추가했습니다.

· 안드로이드, iOS(유럽 한정)에서 에픽 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출시

· EA 플레이 출시

·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 없는 게임을 검색할 수 있는 확장 검색의 베타 버전 출시

 

2025년에도 다양한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 에픽 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늘어나는 게임에 맞춰 라이브러리와 탐색 경험 향상, 개발자를 위한 AAB 파일 형식 지원

· 모바일 셀프 퍼블리싱 툴: 초대받은 사람만 베타 버전으로 모바일 게임 셀프 퍼블리싱 툴을 이용할 수 있는데 연말에 모든 개발자에게 제공 예정

· 비게임 앱: 게이머가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기에 게임 외에도 셀프 퍼블리싱 지원

· 선물 기능

· 새로운 다운로드 매니저(윈도우/맥): 2024년 4분기 출시였으나 2025년 1분기로 연기. 완전히 새롭게 개편했으며 업데이트 시점 설정, 다운로드 예약, 대기열 순서 등의 기능 추가 및 편의성 개선

· 사전 다운로드(윈도우/맥): 예약 구매한 콘텐츠를 출시 전에 설치하여 출시하자마자 실행 가능

· 검색 및 탐색 기능 전면 개선(윈도우/맥): 예측 검색, 의미 검색을 포함한 새 기능 개발 및 내부 성능 개선 진행 중. 확장 검색도 개선 후 정식 출시 예정

· 멀티 플랫폼 소셜 기능: 친구 소통을 강력히 지원하는 새 소셜 기능. 완전히 새로운 음성/텍스트 채팅, 게임과 독립된 파티 시스템, 초대/참가/플레이/그룹 찾기 기능 제공

· 플랫폼 스토어 전환: 기본 플랫폼 스터어 화면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전환해 앱을 찾고 구매 가능

· 그밖에 이용 경험 향상. 특히 성능, 안정성, 사용 편의성에 초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