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엑스박스 2025년 3월 업데이트, PC 게임 바와 클라우드 게이밍 개선

by 사과향잉크 2025. 3. 27.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의 2025년 3월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콘솔은 버렸으니 PC, 클라우드 얘기를 하죠.

PC 게임 바는 디자인을 바꾸고 컨트롤러로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은 게임 전환을 더 편하게 했으며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이를 지원하는 첫 게임입니다.

이전에는 하던 게임에서 다른 게임으로 바꾸려면 홈으로 이동해서 바꿔야했는데요.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오리진, 발할라, 오디세이, 미라지의 4개 게임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유비소프트가 이 게임들을 섀도우스 메뉴에 통합했기에 가능해보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다른 게임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매한 게임 중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게임이 늘었습니다.

다른 콘솔에도 게임을 팔며 자사 콘솔을 포기한 상황에서 자사 콘솔에서 게임을 구매한 사람을 달래기 위한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건 PC, 플레이스테이션도 하지만 이 둘과 상황이 달라서 다르게 받아들여지는군요.

 

최근에 지원하기 시작한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 고담 나이트

· 파티 애니멀즈

· 수어 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 반지의 제왕: 리턴 투 모리아

· 텍사스 전기톱 학살

· 워블리 라이프

 

곧 지원할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래닛 코스터 2

· 플래닛 주: 콘솔 에디션

· 래프트

· 슈레더스

· 더 씽: 리마스터드

 

별개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 가입자에게 무료 게임의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했는데요.

PC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콘솔은 가장 비싼 얼티밋에 가입해야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건 다른 글에서 설명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2등 시민 취급은 공식적으로 콘솔을 포기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아직도 안 접어?'를 몇 년간 하는데 아직도 엑스박스를 사용한다면 대단하거나 미련한 사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