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헤일로: 캠페인 이볼브드, 2026년 PC/PS5/엑스박스로 출시. 앞으로 모든 헤일로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5. 10. 25.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1편을 언리얼 엔진 5로 리메이크한 헤일로: 캠페인 이볼브드(Halo: Campaign Evolved)를 발표했습니다.

2026년 PC 스팀/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로 출시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며 PC 게임 패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가입자는 구매하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헤일로 시리즈가 PS5로 출시하면서 엑스박스의 모든 주요 게임은 PS5로 출시하게 됐는데요. 이전부터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일부 엑스박스 팬을 빼면 모두 알고 있었지만, 이제 정말 콘솔 시장을 포기한다는 걸 받아들여야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헤일로 스튜디오 커뮤니티 매니저이자 약 20년간 헤일로 개발에 참여한 브라이언 재러드가 글을 올렸습니다. 헤일로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하는 '오늘 발표는 절대 잊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발표 방송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셔츠를 입고 앞으로 모든 헤일로는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한다고도 했습니다.

머신 게임즈도 그렇고 마이크로소프트 산하 개발사들도 엑스박스보다는 플레이스테이션을 좋아하는지 노골적인 모습을 종종 보여주네요.

머신 게임즈야 나중에 인수한 회사지만 20년간 있던 직원도 이렇다는 건 게이머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자신조차도 엑스박스와 엑스박스 게이머를 하찮게 여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리메이크는 원작의 가치를 계승하면서 게임 경험을 현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4K 고화질 그래픽,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완전히 새로운 시네마틱, OST 리마스터, 대사 재녹음, 사운드 디자인 재구축, 더 부드러운 조작과 움직임, 길찾기와 전투 개선이 특징입니다.

엔진은 바꿨지만 원작에서 가져온 코드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진정한 헤일로 느낌을 내는데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2인 로컬/4인 온라인 협동, PC/콘솔 간의 크로스 플레이/진행을 지원합니다.

9개의 무기를 추가했고, 적의 차량을 탈취하고, 무작위 미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주인공인 마스터 치프의 동료인 에이버리 존슨이 등장하는 새로운 3가지 프리퀄 미션도 추가했습니다.

 

이번 발표에 관해서 누군가는 과거 닌텐도와 세가가 콘솔 시장에서 경쟁하던 시절에 세가가 콘솔 사업을 포기하고 닌텐도로 소닉을 냈을 때의 충격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기어즈, 포르자 시리즈도 그렇지만 특히 헤일로는 엑스박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되었으니까요.

 

콘솔을 포기할 회사가 아니면 이렇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콘솔 사업을 포기한다는 언론 보도에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매번 부정하지만 매번 거짓말이었기 때문에 믿는 사람은 없습니다. 최대한 좋게 이해해도 지금 당장 접는 건 아니고 나중이라는 뜻이겠죠.

 

언론은 이미 주문한 프로세서가 있어 만들지 않는 게 손해고 다음이 마지막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사야할 이유를 없애고 있기에 팔릴 이유가 전혀 없는 물건인데요. 이런 식으로 내놓은 다음 안 팔려서 사업을 접는다고 말하고 싶은 듯 합니다.

게이머를 대하는 태도도 최악이고, 최근 게임들도 좋지 않은데 게임 사업을 완전히 접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