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GOG, 새해 할인 및 2025년 되돌아보기 시작

by 사과향잉크 2026. 1. 24.

GOG는 2026년 새해 할인과 함께 2025년 게임 기록 돌아보기를 시작했습니다.

GOG 이어(GOG Year)라고 하는데 GOG가 이런 걸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일 겁니다.

엑스박스가 그만두자 GOG가 시작하는군요. 엑스박스는 GOG보다 못한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사업 접는 곳이랑 비교하면 당연한 것 같네요.

특이한 점으로 위 사진에서 배경에 있는 게임을 누르면 게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올해 구매한 게임, 게임 플레이 시간, 가장 많이 즐긴 게임, 업적 등을 보여줍니다.

구매 게임 수 밑에 누구도 당신에게서 게임을 빼앗아갈 수 없다(No one can take them away from you)는 말이 인상적입니다. GOG가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부분이죠.

 

올해 게임이 많아서 그런지 제 습관은 개척자 같다고 하는군요.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니 좋아하는 장르 3개, 해본 게임 5개를 고르라고 합니다.

게임을 고르는 부분은 GOG에 있는 게임만 보여줘서 그런지 게임 수가 적어서 계속 새로고침을 해서 새 게임을 찾았습니다.

 

겨우 5개를 찾으니 저는 굿 올드 게이머(Good Old Gamer)라고 합니다.

시간을 초월해 게임을 즐기는 레트로 게임 매니아라면서 게임 몇 개를 추천하네요.

스팀처럼 배지를 주며 바꿀 수는 없습니다.

 

저는 게임 플레이 시간, 업적 등을 볼 수 없었습니다.

스팀, 에픽, 유비, EA, 엑스박스, 레거시, 아마존, 배틀넷, 스토브, 넥슨, 퍼플 등 게임에 런처가 필수인 상황에서 GOG만큼은 런처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게임만 받아서 즐겼는데요.

예상하긴 했지만 GOG의 런처인 갤럭시를 쓰지 않아서 기록이 없다고 합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드림리스트로 투표한 게임도 보여줍니다.

한국은 블랙 & 화이트가 가장 많다는군요. 북한도 있는데 어떻게, 누가 투표한 걸까요?

 

포럼에 작성한 글, 평가, 드림리스트 투표 수, 드림리스트에 쓴 사연도 보여줍니다.

저와 관계는 없지만 사람들이 많이 추천한 사연도 보여주죠.

 

제 기록과 GOG 평균을 비교하는데 전술했듯 저는 기록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모든 게임은 보존되어야한다고 하고, 올해 구매 게임 중 다수가 어느 해에 나왔는지, 그 해는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려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