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2020년 8월 험블 초이스 게임 공개

by 사과향잉크 2020. 8. 9.

험블은 8월 험블 초이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달은 최근 초이스 중 가장 깔끔합니다. 몇 개월 동안 이어진 중복 게임, 정체불명의 게임이 없죠.

또 일정 등급 이상이지만 험블 초이스 첫 출시 이후 두 번째로 12개의 게임을 다 받을 수 있습니다.

무슨 이유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는 모르지만 좋은 일입니다. 비판을 받아들여서? 가입자가 줄어서?

 

8월 초이스 게임은 12개이며 험블이 강조하는 게임은 뱀파이어, 헬로 네이버, 워그루브입니다.

추가로 DRM 프리 게임 2개와 체험판 1개를 끼워줍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이전보다는 확실히 낫다는 평입니다. 그럭저럭 이름이 알려진 게임도 있고, 이전에 낸 게임을 또 내지도 않았고, 추가 증정이긴 하지만 모든 게임을 공개한다는 말과 달랐던 정체불명의 게임도 없습니다.

1개씩 주던 험블 오리지널 게임도 2개나 증정합니다.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베이직은 3개, 프리미엄은 9개, 클래식은 10개의 게임을 고를 수 있는데 8월 한정으로 프리미엄과 클래식은 모든 게임을 받습니다.

클래식은 현재 가입할 수 없으며 베이직은 월 14.99달러, 프리미엄은 19.99달러입니다.

프리미엄은 험블이 최근 번들마다 신규 가입자용 초이스 프리미엄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하고 있는데다 할인 행사를 자주하는 편입니다. 흔치는 않지만 6달러에 가입하는 경우도 있죠.

8월 27일까지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1년간 월 12달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이름을 클릭하면 스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뱀파이어(Vampyr)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로 유명한 돈노드 엔터테인먼트가 2018년 출시한 액션 RPG입니다.

RPG라고 하지만 개발사가 만든 다른 게임들처럼 어드벤처 요소가 압도적이고 액션 RPG 요소는 미미합니다.

20세기 런던에서 뱀파이어가 된 주인공이 사람을 먹을지 살릴지 고뇌합니다. 선택에 따라 결과가 바뀌고 되돌릴 수 없습니다.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국어는 PS4판만 지원합니다.

EA의 구독 서비스인 오리진 액세스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헬로 네이버(Hello Neighbor) +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Hello Neighbor: Hide and Seek)

2017년 출시한 1인칭 공포 게임 헬로 네이버와 2018년 출시한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입니다.

전자는 이웃집에 들어가 비밀을 밝히는 게임이며 후자는 이웃집 주인의 과거를 다룹니다.

스팀 평가는 둘 다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헬로 네이버는 작년에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했습니다.

 

헬로 네이버가 성공하자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데 하이드 앤 시크는 스팀 평가가 매우 적습니다.

헬로 네이버가 1개월간 248명이 평가했는데 하이드 앤 시크는 8개월간 63명이 평가했습니다.

1년간 에픽 독점이었기 때문이라고 보기엔 동시기 에픽 독점 게임은 물론 최근 출시한 게임보다도 평가가 적습니다.

개발사나 유통사는 에픽한테 돈을 받았으니 상관 없겠지만 그렇게 인기 있는 게임은 아닌 모양입니다.

이 두 게임을 선택하면 키는 따로 줍니다.

 

· 워그루브(Wargroove)

2019년 출시한 턴제 전략 게임입니다.

전쟁으로 피난한 주인공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동료를 모으로 전투를 벌입니다.

싱글 플레이와 최대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모드도 지원합니다.

출시 당시 소니는 크로스 플레이에 부정적이었고 여론에 밀려 대기업만 크로스 플레이를 허용해주었습니다.

그래서 PC, 엑스박스 원, 스위치만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했죠. 그리고 1년 반이 지난 이제서야 PS4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2019년 2월 스팀 인기 게임 중 하나로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위 워 히어 투게더(We Were Here Together)

2019년 출시한 협동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마이크를 쓰면서 동료와 소통해 퍼즐을 풀고 성을 탐험합니다.

2인용입니다. 혼자서는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2019년 10월 스팀 인기 게임 중 하나였으며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위 워 히어 시리즈는 위 워 히어, 위 워 히어 투, 위 워 히어 투게더까지 3개가 있습니다.

2017년부터 1년마다 나오고 있으며 첫 작품인 위 워 히어는 무료입니다.

위 워 히어를 해보면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대강 알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위 워 히어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콜 오브 크툴루(Call of Cthulhu)

2018년 출시한 1인칭 공포 수사 어드벤처입니다.

보드 게임인 '크툴루의 부름 RPG'의 공식 비디오 게임이며 그 기반인 크툴루의 부름 소설의 영향도 당연히 있습니다.

크툴루의 부름 RPG 작가진이 참여헀으며 NPC와 대화하고 증거를 모으며 고대의 비밀에 다가갑니다.

분위기 하나만큼은 호평을 받았지만 레벨 디자인은 혹평을 받았으며 이야기는 평가가 갈립니다.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리틀 빅 워크샵(Little Big Workshop)

2019년 출시한 샌드박스 공장 운영 관리 게임입니다.

책상 위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어 팔고, 번 돈을 공장에 투자합니다. 제한 시간 안에 말이죠.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제네시스 알파 원 디럭스 에디션(Genesis Alpha One Deluxe Edition)

2019년 출시한 1인칭 SF 로그라이트 우주선 관리 생존 게임입니다. 에픽 독점 출시 1년 후 스팀과 GOG로 출시했습니다.

몰락한 인류의 희망인 제네시스 우주선의 선장이 되어 우주선을 관리하고, 행성에서 자원을 모으고, 복제인간을 만들고, 외계인과 싸웁니다.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 최근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컨셉은 좋은데 게임이 너무 얕아서 금방 지루해진다는 평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디럭스 에디션은 아트북, 음악, 로켓 스타 코퍼레이션 DLC가 들어있습니다.

디럭스 에디션이라고 하지만 일반판은 따로 없습니다.

 

· 오토마쉐프(Automachef)

2019년 출시한 자원관리 시뮬레이션 퍼즐 게임입니다.

식당을 설계, 건설하고 자동으로 작동하게 프로그래밍해야합니다.

캠페인, 컨트랙트, 샌드박스 모드가 있고 스팀 창작마당을 지원합니다.

2019년 7월 스팀 인기 게임 중 하나로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출시 1개월만인 작년 8월에 트위치 프라임 가입자 증정 게임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 스루 더 다키스트 오브 타임(Through the Darkest of Times)

연초 출시한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아돌프 히틀러가 총리가 된 독일의 어두운 시대 속에서 독재에 저항하는 게임입니다.

유대인, 애국자, 종교인, 공산주의자 등이 모여 전단지를 뿌리고, 벽에 글을 쓰고, 정보를 모으는 등 진실을 알리며 동료를 모읍니다.

개발자는 당시 암울한 분위기와 그 속에 사는 일반인의 모습을 담았다고 합니다. 전쟁을 막지는 못하지만 작게나마 저항하는 모습 말이죠.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아메리칸 퓨지티브(American Fugitive)

2019년 출시한 탑뷰 오픈월드 액션 게임으로 초기 GTA 시리즈에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주인공은 누명을 쓰고 아버지를 죽인 살인자로 감옥에 갇히고, 진범을 잡기 위해 탈옥합니다.

경찰을 피하며 아버지를 죽인 진짜 범인을 찾기 위해 여러 일을 하죠.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 최근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더 코마 2: 비셔스 시스터즈(The Coma 2: Vicious Sisters)

2019년 앞서해보기 후 2020년 정식출시한 횡스크롤 공포 어드벤처입니다.

주인공 박미나는 어쩌다 이상한 세계인 '더 코마' 안에 들어가게 되고 주변을 탐험하며 적을 피해서 살아남아야합니다.

한국 개발사가 한국 배경으로 만들었고, 한국어 자막은 물론 음성도 있습니다.

스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최근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 어 케이스 오브 디스트러스트(A Case of Distrust)

2018년 출시한 하드보일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입니다. 1924년 샌프란시스코의 사립 탐정이 되어 진실을 쫓습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체험판이 있습니다.

 

 

추가 게임

 

· 부스(Booth)

7월에 출시한 어드벤처 게임으로 2036년 기근이 심해진 미래에 사람들에게 배급할 식량을 검사해야합니다.

공무원인만큼 많은 이들이 이 일을 원하지만 주인공은 도시에서 탈출하고 싶어합니다.

돈을 벌고, 여러 사람을 만나고,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바뀝니다. 페이퍼 플리즈가 떠오르는군요.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지원 언어는 중국어와 영어 뿐인데 영어도 현지인이 번역한 게 아니라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그나마 한 게이머가 번역을 도와주겠다고 연락했다는군요.

개발자는 색맹 모드, 미니 게임, 새 게임+, 무한 모드 등을 준비 중이며 잘 팔리면 무료 DLC도 내고 싶다고 합니다.

 

· 조디악 XX(Zodiac XX)

이 게임의 첫 공개입니다. 꽤 긴 기간 동안 아무 정보도 없다가 8월 중반에야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Virtuoso Neomedia가 개발한 게임으로 근미래 싱글 플레이 수중 아케이드 공중전 게임이라고 합니다.

PC 게임인데도 마우스/키보드 조작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와일드파이어(Wildfire) 체험판

5월 출시한 횡스크롤 잠입 액션 플랫포머입니다. 마법으로 적을 쓰러뜨리고 마을 사람을 구합니다.

지금까지 험블 초이스에서 증정하는 체험판은 게임 출시전 미리 보기 용도였는데 이번에는 이미 출시한 게임의 체험판을 제공합니다.

본편의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험블 초이스는 여기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