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코미디 액션 게임 레이스 더 데드, 발표 7년 만에 출시 예정

by 사과향잉크 2020. 10. 9.

 

레이스 더 데드(Ray's the Dead)는 2013년 E3, 소니 행사에서 처음 모습을 보였습니다.

PS4 출시 몇 개월 전으로 바로 이 행사에서 소니가 PS4의 외형과 가격을 공개했고, 엑스박스 원보다 100달러 낮은 가격을 발표하며 행사장을 환호로 가득 채운 바 있습니다.

그리고 그때 모습을 보인 그 게임이 7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나온다고 합니다.

 

레이스 더 데드는 80년대에서 영감을받은 다크 코미디 좀비 어드벤처입니다.

컬트적인 작품인 스텁스 더 좀비(Stubbs the Zombie)의 핵심 개발진이 모여 다시 만들 작품으로 다양한 능력을 가진 좀비 군대를 지휘하는 전략 게임이며 스토리는 8~10시간 정도입니다.

개발자는 80년대, 다크 코미디, 도덕적 딜레마, 구원을 게임의 핵심으로 꼽았습니다.

 

2013년 인터뷰를 보면 PC 출시를 발표한 뒤 PS4로도 발표하게 됐는데 소니가 모든 시스템의 벽을 제거해 스팀보다 PS4에 게임을 내는 게 더 쉬웠다고 합니다.

게임은 초기 상태이며 PS4에서 게임을 돌린지는 겨우 6주밖에 되지 않았다고 했고, 그래서인지 E3에서 할 수 있는 체험판에서는 성능 문제가 좀 있었죠.

그렇지만 체험판도 있었고, PS4 출시 후 머지 않아 출시한다고 했기에 PS4 출시인 11월 이후 곧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멀어도 2014년에는 볼 수 있을 거라고 말이죠.

 

네, PS4에 게임을 내는 게 쉬웠고 체험판도 있었군요. 그래서 지금이 몇 년이죠? 2020년입니다.

PS4 출시 전 공개한 게임이 PS5 출시 직전에 나옵니다. 정말 정말 긴 여정이었기 때문에 이 게임을 기다리던 사람들은 이미 좀비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2018년에도 베타 플레이를 준비하긴 했지만 실제 게임 출시는 2년이나 더 지나야 했습니다.

 

게임은 10월 22일 PC와 PS4로 나오며 2021년에는 스위치로도 나옵니다. 가격은 19.99달러입니다.

영어만 지원합니다.

 

 

Ray's The Dead on Steam

Experience the life, and afterlife of Ray LaMorte as you unlock the mystery behind his death in this heart-warming dark comedy action adventure!

store.steampowere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