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레드 캔들 게임즈가 직접 게임 판매를 시작, 환원 구매 가능

by 사과향잉크 2021. 3. 15.

반교, 환원을 만든 레드 캔들 게임즈(Red Candle Games)는 만든 게임을 직접 게임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레드 캔들 이샵(Red Candle e-shop)이라는 이름으로 반교, 환원, OST를 판매하고 있으며 추후 만들 게임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모든 게임은 DRM 프리로 어떤 제한도 없습니다.

회사는 자사 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바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리하여 2년 만에 사람들은 다시 환원을 구매해 플레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사람들은 이런 일을 한 것이 환원을 다른 곳에서 판매하지 못해서 만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2019년 스팀에 출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게임에서 중국 시진핑을 비하하는 문구가 발견되었고, 회사는 문구를 수정하고 사과했지만 유통사는 폐쇄되고 게임은 내려갔습니다.

이후 GOG가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으나 출시 직전에 게이머들이 싫어한다는 이유로 포기했습니다. [참고]

사람들은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와 GOG를 운영하는 CD 프로젝트 레드가 중국에 아양을 떤다며 비난하고 있죠.

 

모바일과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엑스박스 등 콘솔로는 출시하지 않았는데 레드 캔들 게임즈가 그럴 생각이 없는 건지 다른 회사가 거부한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반교는 스팀, 맥 앱스토어, PS4, 스위치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드 캔들 이샵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와 게임 모두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반교 Detention - 11.99달러

OST - 6.99달러

디럭스 에디션(게임+OST) - 17.08달러

 

환원 Devotion - 16.99달러

OST - 5.99달러

디럭스 에디션(게임+OST) - 20.68달러

 

반교+환원 컴플리트 에디션(게임+OST) - 33.56달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