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2021년 9월 10일 스팀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by 사과향잉크 2021. 9. 11.

스팀 2021년 9월 10일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큰 변경점은 다운로드 페이지를 새롭게 바꾼 것입니다. 라이브러리도 개선했습니다.

이미 스팀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스팀 클라이언트는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다운로드 페이지

스팀 클라이언트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새롭게 바꾸었으며 명확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시각적으로 재설계했습니다.

· 게임/업데이트를 다운로드 중일 때 완료된 다운로드나 업데이트의 모든 진행 상황을 표시합니다. 이전에는 다운로드 중인 콘텐츠의 진행률만 표시했고, 완료된 것의 디스크 할당 진행은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 대기열에서 일부만 진행한 다운로드/업데이트는 현재 상태를 명확히 표시하기 위해 희미한 진행률 표시줄과 백분율을 보여줍니다.

· 게임 이름 옆에 있는 새로운 (i) 아이콘은 해당 업데이트에 포함된 콘텐츠 종류를 알려주는 툴팁을 표시합니다. 종류는 게임, DLC, 창작마당, 셰이더 프리캐싱입니다. 이 아이콘은 업데이트가 게임 콘텐츠만이 아닌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 드래그 앤 드롭(끌어서 놓기)으로 다운로드 대기열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상황에 맞춘 콘텍스트 메뉴에 다운로드 완료 후 게임 실행, 스로틀링(활성화한 경우) 동안 다운로드를 잠시 멈추는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뉴스 보기' 버튼은 이제 게임의 가장 최근 관련 패치 노트 오버레이를 여는 '패치 노트' 링크입니다. 새로운 이벤트 시스템에 패치 노트를 입력한 게임에만, 새로 설치한 경우가 아닌 업데이트인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창작마당 업데이트는 콘텍스트 메뉴에서 '업데이트 항목 보기'를 선택하고, 업데이트 날짜별로 정렬된 구독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 관리자

스팀 클라이언트의 저장공간 관리자를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 여러 드라이브에서 콘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라이브러리 폴더 UI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읽기 전용 드라이브에 라이브러리 폴더 마운트 허용

· 고정 드라이브에서 빈 라이브러리 폴더 제거 허용

 

라이브러리

· 드라이브에 설치한 다양한 게임 게임 콘텐츠를 더 잘 관리할 수 있게 라이브러리 폴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왼쪽 열에서 도구 필터를 선택하지 않으면 UI에 다양한 위치에 있는 게임 수에 도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 최근 친구 활동 전시대를 제거했습니다.

· 계정 이름이 최대 길이인 사용자의 일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앱 세부정보 활동 피드에 나타나는 이벤트가 중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황에 맞게 다운로드 페이지의 콘텍스트 메뉴에 '패치 노트'와 '구독 항목 보기'를 추가했습니다.

· 체험판이 아닌 일부 제품에서 체험판 배너와 이미지를 제거했습니다.

· 게임 목록에서 특정 종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다중 선택했을 때 라이브러리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설치 중 새 라이브러리 폴더 생성을 간소화했습니다.

· 스팀VR 등의 도구를 실행할 때 자동으로 세부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초당 비트 수 표시를 'b/s'에서 'bps'로 변경했습니다.

 

친구 목록

· 친구 목록을 제대로 불러올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창 안에서 그룹 채팅 알림 상자가 축소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 윈도우의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의 아이콘을 교체했습니다.

· 다운로드 중일 때 '게임 제거' 창이 UI를 가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팀 클라우드에서 일부 스크린샷을 제거하려고 할 때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픈XR 응용프로그램 지원을 개선했습니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 스팀 오버레이가 있는 동안 연결하면 원격 플레이어의 컨트롤러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입력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트리밍이나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사용한 후 스팀을 닫을 때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름에 비 ASCII 문자가 있는 사용자의 로딩/저장 설정을 수정했습니다.

 

스팀 클라우드

· 다른 클라이언트에서 파일을 변경했을 때 스팀에 연결하지 않고 실행 중인 클라이언트의 동기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팀 입력

· 스팀 입력의 CPU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특히 스팀 입력 API 게임의 CPU 사용량이 줄었습니다.

· 현재 파워A 엑스박스 시리즈 X 컨트롤러 제품들을 지원합니다.

· 엑스박스 확장 기능 지원을 켠 상태라면 엑스박스 시리즈 X 컨트롤러로 처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맥OS

· 일부 게임에서 스팀 오버레이가 잘못된 해상도로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맥OS 11에서 실행할 때 스팀 라이브러리의 호환성 라벨에서 현재 OS를 카탈리나로 잘못 인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눅스

· 일부 게임의 다운로드 중 너무 많은 파일 핸들 오류를 일으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런타임 업데이트 후 라이브러리 고정 과정이 훨씬 빨라졌습니다.

· 닉스OS와의 호환성을 복원했습니다. (steam-runtime#431)

· 엔비디아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컨테이너에서 /usr/share/nvidia를 사용해 앱별 프로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steam-runtime-tools#73)

· 대부분의 LD_PRELOAD 경고를 껐습니다.

· SDL 2.0.1.6을 sdk와 런타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istro host freetype과 웹뷰가 호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steam-for-linux#7935)

 

스팀VR

· HTC 바이브 프로 2 감지 및 바이브 프로 2 드라이버 설치 알림 추가

· 스팀에서 하드웨어 조사 데이터를 수집할 때 일부 USB 연결 헤드셋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통 일스팀VR 부분의 견본은 이런 사례의 대부분을 잡아내야하지만, 어느 정도 수를 적게 잡아낼 수도 있습니다.

· USB 장치를 삽입하거나 제거할 때 일부 사용자가 게임이 끊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