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2022년 10월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무료 게임 공개

by 사과향잉크 2022. 9. 30.

마이크로소프트는 2022년 10월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가입자에게 증정하는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는 유료 멀티플레이 서비스로 가입자에게 매달 게임을 증정합니다. 라이브 골드 서비스가 포함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의 가입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골드로 받은 게임은 라이브 골드에 가입한 상태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엑스박스, 엑스박스 360 게임을 제공하지 않기로 하면서 기존 4개의 게임이 2개로 줄었습니다.

사람들은 엑스박스 원이나 시리즈 X|S 게임으로 채울 거라고 생각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냥 빼버렸습니다.

이전부터 PS+보다 비싼데도 형편없는 모습이었지만 바닥 밑에는 더욱 바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S+의 최악의 때와 비교해도 라이브 골드가 압도적으로 부실합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으로 전환하는 용도 외에는 의미가 없는 수준까지 떨어지고 있습니다. 게임 패스의 게임이 좋아지더라도 결국 반영구적인 PS+나 라이브 골드보다는 좋지 않은데 말이죠.

게임 수가 줄어든만큼 제공 게임의 품질이 좋아질 수 있다며 낙관적으로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험블 초이스처럼 말이죠. 글쎄요.

 

 

나라마다 증정 게임이 다르며 발표는 미국 기준입니다. 한국 등 대부분의 나라는 따로 공지하지 않고 라이브 골드 페이지에 소리 없이 나타납니다. 라이브 골드 게임은 다른 나라 스토어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에서 받으려면 홈에서 라이브 골드 게임을 확인하면 되고, 미국 등 다른 나라의 게임을 받으려면 엑스박스 설정에서 시스템-언어와 위치를 누르고 위치를 원하는 국가로 바꿔서 재시작한 다음 받을 수 있습니다.

웹에서는 아래의 게임 목록에서 게임 이름을 클릭하고 GET XBOX LIVE GOLD 버튼을 눌러서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골드 게임은 게임마다 받을 수 있는 기간이 다르므로 기간 내에 받아야합니다.

지난 9월 게임 중 더블 킥 히어로즈는 10월 15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윈드바운드(Windbound) -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출시한 생존 어드벤처입니다.

젤다의 전설을 연상시키는 게임으로 주목을 조금 받았으나 실제 게임은 상당히 좋지 않았습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한 적이 있으며 PS+ 스페셜과 디럭스 가입자는 지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봄버 크루 디럭스 에디션(Bomber Crew Deluxe Edition) -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2017년 출시한 비행기 관리 시뮬레이션으로 승무원과 비행기를 운전하며 임무를 수행합니다.

디럭스에는 비밀 무기 팩, USAAF, OST, 팬시 스킨 팩, 스킨 팩 2가 들어있습니다.

 

스팀에서 무료로 배포한 적이 있으며 프라임 게이밍(트위치 프라임) 가입자 증정 게임으로도 여러 번 나왔습니다.

또한 PS+ 스페셜과 디럭스 가입자는 지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