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엑스박스 게임 패스, 몬스터 헌터 라이즈 등 3개 게임 추가 예정

by 사과향잉크 2023. 1. 11.

마이크로소프트(MS)는 게임 구독 서비스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추가하는 새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월마다 상순, 하순 2번씩 게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약 5주간 발표가 없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게임 패스 얼티밋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달랑 3개이며 이전에 발표한 게임으로 새로운 정보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게임 패스로도 할 수 있는 게임은 굵은 글씨로 표시합니다.

 

· 페르소나 3 포터블(엑스박스/PC/클라우드) - 1월 19일

· 페르소나 4 골든(엑스박스/PC/클라우드) - 1월 19일

· 몬스터 헌터 라이즈(엑스박스/PC/클라우드) - 1월 20일

 

 

1월 15일에는 6개 게임을 게임 패스에서 제거합니다.

제거를 5일 남기고 발표하는 것도 대단한데 겨우 3개 추가하는 것 치고는 너무 많이 없어지죠. MS는 위 해피 퓨의 개발사를 인수했는데 유통사가 달라서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사라지기 전에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노바디 세이브스 더 월드(엑스박스/PC/클라우드)

· 단간론파 -희망의 학원과 절망의 고교생- 애니버서리 에디션(엑스박스/PC/클라우드)

· 디 아나크루시스(게임 미리보기)(엑스박스/PC/클라우드)

· 위 해피 퓨(엑스박스/PC/클라우드)

· 윈드재머스 2(야외 원반 2)(엑스박스/PC/클라우드)

· 퍼퍼라치(엑스박스/PC/클라우드)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의 게임 목록은 여기,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목록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언급했다시피 12월 하순 발표 없이 지금까지 약 5주간 침묵하여 많은 사람들이 분노했는데 그렇게 기다린 결과가 단 3개 뿐이고 그조차도 이전에 발표한 게임입니다. 그 사이에 스트랜디드 딥을 추가하고 모탈 셸이 인핸스드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되었지만 긴 시간을 만회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죠.

 

연말 휴가를 다녀왔다는 말이 있으나 그럼에도 너무 긴 기간입니다. 게임패스가 2022년 12월이나 2023년 1월 출시한 서비스도 아니고 몇 년이 지났는데 그 사이에는 연말 휴가가 없었나요?

단지 5주간 게임 패스에 추가할 게임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없다고 말하든지, 적어도 12월 31일 제거하는 게임은 발표를 했어야죠.

게임 패스 앱에서 알 수 있으니까 발표를 안 해도 된다는 논리라면 추가할 게임도 앱에서 알 수 있으니 발표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사과 하나 없고 게임 패스 담당자는 1월 4일에 온다는 말을 했는데 일주일 기다려서 온 게 이겁니다. '곧(soon)'을 정말 좋아하죠. 블리자드가 이 단어를 좋아해서 비난을 많이 받았고 블리자드도 이를 잘 알아서 디아블로 4는 그렇지 않을 거라는 발표까지 했는데 이젠 MS가 이러고 있습니다. 인수도 안 끝났는데 벌써 나쁜 점이 옮았을까요?

 

엑스박스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주에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는 애매모호한 말만 하고, 기자들은 어떻게든 사람들의 분노를 잠재우려고 출처가 불분명한 소문만 계속 퍼뜨리는데 그 때문에 오히려 기대가 부풀려졌다가 이번 발표로 실망해서 분위기는 더 나빠졌습니다.

극히 일부 사람은 엑스박스나 게임 패스 사업을 철수하는 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으나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그렇지만 게임 패스 발표 때문에 이런 의견까지 나온다는 점에서 게임 패스가 엑스박스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래서 지금까지 MS도 게임 패스를 열심히 밀고 있는 건데 이제는 그것도 제대로 안 하고 있습니다.

 

MS 역시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아는지 이번 발표 마지막에 이제 막 몸 풀기 단계(just getting warmed up)로 더 많은 게임, 특전, 소식을 가지고 돌아온다고 말했습니다. 당연히 금방 와야하는데 원래 1월 상순 게임을 발표할 날짜를 한참 넘어서 하순 발표 날짜가 가깝거든요.

 

 

소니가 게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경쟁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이 향상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점점 더 나빠지고 있습니다. 소니는 언제나 그렇듯 괜찮고 선택지가 늘어났을 뿐이지만 엑스박스는 다른 단점을 게임패스로 만회하고 있는 상황인데 그 게임 패스가 나빠지면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2022년에는 대작 하나 출시하지 않아서 안 그래도 분위기가 좋지 않은데 기름을 끼얹고 있습니다. 대단한 회사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