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

스위치 라이트는 여성과 가족을 끌어들였다

by 사과향잉크 2019. 11. 17.

닌텐도는 스위치 신제품인 스위치 라이트를 출시했습니다.

기능이 빠지고 저렴해졌습니다. 더 많은 사람에게 다가가가는 게 목표입니다.

 

스위치는 이미 상업적으로 성공했습니다. 특히 하드코어 게임 시장, 남성, 밀레니엄 연령대를 끌어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트는 두 개의 새롭고 중요한 집단인 여성과 가족을 사로잡았습니다.

스위치 라이트는 스윛보다 100달러 저렴한 200달러에 판매합니다. 이전에 게임기를 사기 꺼려했던 사람에게는 큰 차이죠.

실제로 스위치 라이트는 출시 첫 10일 동안 57%의 새로운 소비자가 구매했습니다. 43%는 이미 스위치를 가진 사람이었죠.

 

미국 닌텐도 대표인 더그 바우저는 포춘에게 2가지의 가격을 제공하는 게 전체적인 전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스위치보다 스위치 라이트를 사는 여성 소비자 비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위치 라이트는 소비자층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의도는 분명 더 넓은 소비자층에게 다가가는 겁니다."

 

그는 여름에 열린 E3에서는 모든 종류의 게이머를 원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닌텐도 스위치로 하려는 목표는 모든 종류의 게이머를 가지는 겁니다. 그에 따라 다양한 퍼블리셔와 협력하고 있으며 각 회사는 좀 독특합니다.

우리 목표는 모든 사람이 플랫폼에 오게 돕는 겁니다. 그게 우리가 모든 게이머에게 게임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적합한 플랫폼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