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의 AS 신청 방법이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AS를 받을 일이 있었고, 이전에 관련 글을 남겼으니 후속 조치로 작성합니다.
무상 AS 기간은 구매일부터 1년, 이후는 유상입니다. 기간이 이상하다면 상담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AS 신청
AS를 신청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방문 AS는 불가능합니다.
- 상담원과 전화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상담원과 전화는 상담원을 기다려야하고, AS가 매우 오래걸렸다는 사람도 있으므로 간편한 홈페이지 신청을 했습니다.
엑스박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은 같은 방식으로 신청합니다.
접속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냥 이 링크로 이동하면 됩니다.
링크로 이동하면 계정에 등록한 장치가 보입니다. 엑스박스에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등록하지만 없을 경우 아래에 있는 '장치 등록'을 누른 다음 지역을 선택하고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일련번호는 엑스박스 콘솔은 제품 뒤에, 컨트롤러는 건전지 끼우는 곳에 있습니다.
AS할 장치를 선택하고 맨 아래의 다음을 누릅니다.
2. 문제 설명
문제를 자세히 설명해달라고 합니다.
선택하는 범주는 Device와 Accessory가 있습니다. 현지화가 아직도 부족하죠.
Device는 엑스박스 기기 문제로 소음, 과열, 꺼짐, 게임 충돌, 네트워크, 성능, 디스크, 업데이트 오류, 손상 등입니다.
Accessory는 컨트롤러, 어댑터, 배터리, 헤드셋 등 주변기기 문제입니다.
범주를 선택하고 적절한 문제 유형을 선택한 다음 문제 상황을 적고 다음을 누릅니다.
3. 주소 입력
그 다음에는 택배원이 제품을 가져갈 주소를 선택합니다. 이 주소로 택배원이 제품을 가지러 옵니다.
평일 오전에 했다면 다음날, 오후나 주말에 하면 이틀 뒤에 옵니다.
4. 주의점 및 비용 확인
제품 교환 방식과 주의점, 비용을 보여줍니다. 보증 기간 내라면 무료입니다.
서비스 방법 선택이라는 표현을 보면 해외는 다른 방식이 있어서 선택할 수 있는 듯 한데 한국은 교환 뿐입니다.
사진처럼 ₩0으로 나오지 않고, 비용이 나타난다면 보증 기간이 지난 것입니다.
구매한지 1년 이내인 것이 확실하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의 보증 기간은 3개월입니다.
주의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수리를 하지 않으며 리퍼 제품으로 교환
- 제품 설명을 자세히 적지 않을 경우 처리가 늦어질 수 있음
- 본체 외 다른 것은 보내지 말 것
- 보낸 제품과 같은 제품이 없으면 비슷한 제품으로 교환
5. 배송 일정 선택
배송 방법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일정 지정 택배 밖에 없습니다.
원하는 일정을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 의미가 없어보이는군요.
6. 주의점 다시 확인
주의할 점을 또 한 번 알려줍니다.
파손이나 액체로 손상한 건 보증해주지 않습니다.
제품을 포장할 때 본체만 널고 제품 상자, 전원 어댑터, 케이블, 컨트롤러 등은 넣지 않아야합니다.
만약 보냈을 경우에는 나중에 보내준다고 하긴 합니다.
7. 최종 확인
마지막으로 배송 방법, 주소, 비용을 보여줍니다.
잘못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없다면 확인란을 선택하고 주문 접수를 누릅니다.
8. 상황 확인
신청을 끝내고 창을 닫으면 접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동이 있을 때마다 이메일도 보내지만 반영이 잘 안 되서 마음 놓고 기다려야합니다.
보통 3~4일 정도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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