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발더스 게이트 3, 엑스박스에서 저장 손실 문제가 완전히 해결 안 돼

by 사과향잉크 2023. 12. 17.

어제 엑스박스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엑스박스에서 발더스 게이트 3 등 여러 게임의 저장 데이터가 손실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발더스 게이트 3의 제작사인 라리안 스튜디오도 업데이트를 하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라리안의 퍼블리싱 디렉터는 업데이트 이후 문제를 보고한 횟수가 75%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밝혔지만 100%는 아니었습니다.

공식적으로 밝힌 건 발더스 게이트 3 뿐이지만 다른 게임도 비슷할 겁니다.

 

 

그는 업데이트로 문제가 해결되었어야하지만 문제가 있다는 말을 들었며 계속 조사 중이지만 엑스박스의 문제라 제작사가 해결할 수 없어 대기 중인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게임 내용이 날아가는 건 좋지 않고,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조사 중이라는 점을 알아주길 바란다고도 했죠.

 

완전히 해결되기 전에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길 강력히 권장했습니다.

 

1. 게임이 끝나면 게임을 완전히 종료.

- 엑스박스 버튼(홈 버튼)을 누르고 발더스 게이트 3로 이동 후 메뉴 버튼을 눌러 끝내기를 누르기.

2. 엑스박스를 제대로 끄기.

- 엑스박스 버튼을 눌러 전원을 종료하거나 엑스박스 본체의 버튼을 눌러 종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