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겨울 업데이트로 이벤트와 섬 이사 기능 추가

by 사과향잉크 2020. 11. 18.

 

닌텐도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업데이트 시각은 11월 19일 오전 10시입니다.

내용은 이벤트 2개, 리액션 9개, 머리 6개, 창고 800개 확장, 저장 데이터 이사 기능 추가입니다.

아, 그리고 꿈번지를 통해 무작위로 아무 섬이나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11월 26일 추수감사절에서는 칠면조인 프랭클린이 등장합니다. 식재료를 모아 요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요리를 도와주면 프랭클린이 선물을 줄 수도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 25일까지는 점점 섬이 연휴 테마로 바뀝니다. 이 기간에 장식이 있는 나무를 흔들면 가구 제조법을 얻을 수 있으며 너굴 상점과 에이블 시스터즈 가게에서 장난감과 연휴 테마 옷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2월 24일은 크리스마스 이브로 검은 코 순록 루돌이 등장합니다. 루돌을 도와 주민들에게 선물을 나눠줄 수 있습니다. 선물 전달을 도와주면 루돌이 선물을 줍니다.

 

너굴 마일리지 교환품이 늘어났습니다. '최신 유행! 리액션 도감', '조금 더! 헤어스타일x6'입니다.

추가한 리액션은 앉기, 바이바이, 찰칵!, 킁킁, 체조, 요가, 자 여기!, 두근두근, 대단해! 입니다. 드디어 주민들처럼 플레이어도 바닥에 앉을 수 있습니다. 머리는 민머리 등 6개가 늘어났습니다.

 

12월 1일부터는 너굴 쇼핑에서 새로운 시즌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북반구는 한겨울 스웨터와 오로라 벽, 남반구는 해바라기 화관과 해바라기 러그입니다.

 

26일부터 31일까지는 새해 전을 기념하는 여러 축제 아이템도 있고, 31일 오후 7시부터는 새해 맞이 카운트다운을 진행합니다.

 

집의 창고도 1600개 보관 가능에서 2400개로 늘어났습니다. 집을 최대 크기로 확장하고 빚을 다 갚았다면 너굴에게 창고를 늘려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요구한 것으로 아직도 좀 부족해보이지만 숨통은 트일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인 동물의 숲 포켓 캠프 3주년을 맞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포켓 캠프의 스마트폰 모델을 받을 수 있스니다. 두 게임 모두 동일한 닌텐도 계정과 연동해야합니다.

포켓 캠프는 3주년을 맞이하긴 했지만 게임에서 특별히 진행하는 이벤트는 없어서 연동 아이템도 특별한 건 아닙니다. 포켓 캠프는 한국에서 이용할 수 없으며 한국어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게임 출시 8개월 만에 드디어 저장 데이터 이사 기능이 생깁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출시 초기부터 저장 데이터를 옮기거나 백업할 수 없어서 논란이 되었고, 닌텐도는 급히 추후 추가할 거라고 말해 여론을 가라앉혔습니다.

출시 4개월 뒤인 7월에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 기기 고장 및 분실이라는 제한적인 경우에만 닌텐도가 저장 데이터를 복원해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4개월이 더 지난 11월에는 마침내 플레이어가 저장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 기능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사는 게임 내에서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스위치 이숍에서 섬 이사 도구 앱을 받아야합니다.

업데이트 후 밝혀진 바로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섬 이사 서비스-라는 이름입니다.

이사 방법은 2가지로 섬 전체 이사, 개별 주민 이사입니다. 당연하지만 이사 할 스위치와 이사갈 스위치 2개가 필요합니다. 게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하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섬 전체 이사는 말 그대로 섬, 동물 주민, 주민 대표 등 모든 플레이어를 옮깁니다.

스위치를 새로 구매하여 옮기는 경우에 유용하며 저장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았을 경우에 주민 대표를 옮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개별 주민 이사는 플레이어 주민 1명만 다른 스위치로 옮기는 기능입니다.

주민, 주민 집, 가방과 창고 안의 주민 아이템 대부분을 옮깁니다. 이 기능으로는 주민 대표가 이사할 수 없습니다.

이사한 스위치에 섬이 없다면 새 섬으로 이사하고, 섬이 있다면 그 섬으로 이사합니다.

 

자세한 이사 방법은 닌텐도 설명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업데이트 이후 공개합니다. 업데이트는 1월 하순에도 있으며 이 때는 베르리나가 등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