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NYXI, 게임큐브를 본딴 조이콘 형태의 컨트롤러 NYXI 위저드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3. 1. 10.

 

2014년 설립한 닌텐도 스위치 주변기기 판매회사 닉시(NYXI)는 닌텐도 게임큐브의 컨트롤러를 본딴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형태의 무선 컨트롤러인 NYXI 위저드(NYXI WIZARD)를 출시했습니다. 공개는 며칠 전에 했죠.

미국은 유난히 게임큐브를 좋아해서 게임큐브를 따라한 제품이 많이 나오고, 예전에 한 유튜버는 스위치용으로 직접 만들기도 했습니다.

 

웨이브버드 / 위저드

실제 게임큐브 컨트롤러가 떠오를 만큼 상당히 잘 따라했으며 크기도 큽니다.

NYXI가 따라한 건 유선 컨트롤러가 아니라 무선 컨트롤러인 웨이브버드(Wavebird)입니다.

다만 웨이브버드는 은색, 한정색으로 붉은색이 나왔는데 이 제품은 일반 게임큐브처럼 보라색입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조이콘처럼 2개를 분리하여 스위치에 장착하거나 1개로 결합해 사용할 수 있고, 스위치에 맞게 여러 버튼이 더 있다는 겁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큐브를 본뜬 모습이지만 또 다른 주요 특징은 홀 효과(Hall Effect) 아날로그 스틱입니다.

물리적인 접촉을 없애 이론적으로 스틱 쏠림을 완전히 없앴다고 주장하는 스틱으로 굴리킷이 제조하고 아야, 8BitDo 등 많은 회사가 사용하고 있죠.

 

그런데 위저드는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굴리킷이 아닙니다. 중저가 컨트롤러에 주로 쓰는 K실버(K-Silver)입니다.

닉시는 K실버와 공동제작(Co-production with K-Silver)했다고 말했습니다.

홀 효과 스틱의 수요가 높아지니 다른 회사에서도 제조하는 것 같습니다.

 

특이한 기능으로 스틱과 스틱 주변부의 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큐브는 스틱 주변부가 8각 모양인데 지금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모양으로 대전 게임 등 정확한 방향 구분이 필요한 게임용으로 간혹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원형 모양도 제공하여 2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돌려서 끼우고 분리하는 방식입니다.

 

트리거(ZL/ZR)는 0.3mm 작동 거리의 기계식 버튼입니다. 아날로그 트리거가 아닙니다.

또한 각 컨트롤러에는 1개씩 총 2개의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추가 버튼은 미끄러지는 걸 막기 위한 돌기가 있습니다.

추가 버튼에는 원하는 버튼(트리거 포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으로 스위치를 깨울 수 있고 ABXY 버튼은 흰색 LED로 빛납니다.

그리고 버튼이 스틱 위아래로 4개 더 있는데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은 설정 버튼, 아래의 T 버튼은 터보 버튼입니다.

 

배터리는 500mAh로 2시간 30분 충전하여 6시간 30분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컨트롤러를 개별로 충전할 수 있는 USB-C 단자도 있습니다. 다만 스위치에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이 되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저가형도 되는 기능이라 너무 당연한 기능이라서 언급하지 않았을 뿐 안 될 것이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아래 유튜버 영상에서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진동도 지원하는데 상품 페이지에는 언급이 없네요.

그립 부분에는 충전 단자가 없기 때문에 컨트롤러를 1개로 결합하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크기는 162 x 105 x 68.5mm. 무게는 248g입니다.

재질은 ABS이며 무선(블루투스)과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무선은 10m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어떤 이유에서인지 상품 페이지에 접속하기가 좀 힘든데 게임큐브를 좋아하는 미국인이 미칠 수밖에 없는 제품이라서인지 트래픽이 몰려서 그렇다고 합니다.

한 유튜버는 제품 소개 영상을 올렸는데 닉시에서 협찬을 받았겠죠.

 

유튜버에 따르면 진동과 자이로도 있으며 PC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으로 인식합니다.

터보 기능은 5초, 12초, 20초 간격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HD 진동이 아닌 일반 진동이고 NFC가 없다는 점, 후면 버튼 위치가 조금 별로라는 점, 그리고 조이콘의 2배가 넘는 거대한 크기를 단점으로 지적했습니다.

가로 길이 뿐만 아니라 높이도 2배가 넘습니다. 스위치 본체보다 훨씬 크죠. 그래도 손이 큰 서양 사람에게는 적절한지 사용하는 건 편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69달러이며 전세계로 배송합니다.

 

닉시는 2개 사이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데 NYXI 사이트는 69달러로 현재 접속이 어렵고, NYXI게이밍 사이트는 접속은 원활하지만 69.99달러이며 품절되었습니다.

후자는 한국으로도 배송하며 제품 가격도 한화로 보여줍니다. 배송비는 12~20일 걸리는 스탠다드는 무료, 5~12 걸리는 익스프레스는 14.99달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