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플레이온, 딥 실버/프라임 매터/레이븐스코트브랜드 통합

by 사과향잉크 2023. 5. 6.

플레이온(Plaion)은 코흐 미디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회사로 2022년 8월에 이름을 바꿨습니다.

게임즈인더스트리에 따르면 플레이온은 이름을 바꾸면서 게임 유통 사업 전략도 바꿨다고 합니다. 유통 브랜드를 줄이고 지금보다 유통하는 게임 수를 줄이되 더 높은 품질로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는군요.

 

회사는 딥 실버와 프라임 매터, 레이븐스코트를 없애고 플레이온으로 통합할 예정입니다.

딥 실버는 2002년 만든 브랜드로 세인츠 로우, 메트로, 데드 아일랜드 등의 게임을 담당합니다.

레이븐스코트는 2015년 만들었으며 인디, 캐주얼 게임을 담당합니다.

프라임 매터는 2021년 만들었으며 킹덤 컴: 딜리버런스, 페인킬러 등을 담당합니다.

 

소식통은 브랜드를 줄이니 고용 인력도 줄어들고 소식통은 많은 일자리가 위태롭다고 말했는데요. 회사에 연락하니 유통업을 단순화하는 작업의 일부이며 2000명이 넘는 직원 중 5~6명 정도만 잘릴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바로 브랜드를 통합하는 것이 아니라 길게는 12개월까지 걸릴 수 있다고도 말했으며 몇 년간은 3개 브랜드로 게임을 유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