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8BitDo 얼티밋 블루투스 컨트롤러, 베타 펌웨어에서 스틱 정확도 최적화 및 맥에서 인식 문제 해결

by 사과향잉크 2023. 9. 3.

8BitDo는 8월 31일 얼티밋 블루투스 컨트롤러(Ultimate Bluetooth Controller)의 베타 펌웨어를 출시했습니다.

조이스틱의 정확도를 최적화하고, 맥OS의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에서 컨트롤러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제품은 8BitDo 제품 중 유일하게 홀 효과 스틱을 사용했는데 스틱이 정확하지 않아서 말이 많았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문제가 없었지만 매우 정확해야하는 FPS 등에서 문제가 문제가 드러났죠.

초기에는 홀 효과 스틱의 문제로 보기도 했지만 같은 스틱을 사용한 다른 회사 제품은 문제가 없어서 펌웨어 문제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8BitDo 저가 제품도 이런 문제가 없는데 69.99달러의 이 제품에서 문제가 있다는 건 정말 기이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