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배니셔스: 고스츠 오브 뉴 에덴, 많은 AAA 게임을 피해 2024년으로 출시 연기

by 사과향잉크 2023. 9. 27.

 

포커스 엔터테인먼트와 돈노드는 11월 출시 예정이었던 액션 RPG인 배니셔스: 고스츠 오브 뉴 에덴(Banishers: Ghosts of New Eden) 을 2024년 2월 14일로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연기 이유는 연말에 PC와 콘솔에서 AAA 게임이 많이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회사 말을 따르면 치열하게(intense) 경쟁할 예정인데 유명한 작품의 후속작도 아닌 새 IP에게는 버거운 일이라는 겁니다.

2024년 초는 AAA 게임이 없기 때문에 그때 출시하면 적절한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AAA 게임이 많이 출시했고 출시를 연기한 게임도 곧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10월에 출시할 예정이었던 월드리스(Worldless)가 11월로 출시를 연기헀습니다.

이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포르자 모터스포츠, 마블 스파이더맨 2를 직접 언급하며 게임을 즐기라고도 말했죠.

 

배니셔스 / 월드리스

11월에 출시할 배니셔스가 내년으로 연기한 것을 보면 이상하게 보이기도 하지만 장르나 개발 비용 등의 차이 때문으로 보입니다.

배니셔스는 많은 AAA, AA 게임이 그렇듯 액션 RPG로 경쟁자가 매우 많으며 비용도 많이 들었을 겁니다. 조금이라도 경쟁의 여지를 피하고 싶죠.

그에 반해 월드리스는 턴제 전략 플랫포머로 AAA 게임과는 시장이 다르고, 비용도 더 적습니다.

 

배니셔스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월드리스는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