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트롤러

백본 원 컨트롤러, 11월 28일 한국 정식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3. 11. 21.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을 운영하는 AT게임이 백본 원(Backbone One) 컨트롤러를 한국에 정식 출시합니다.

이 컨트롤러는 2020년에 아이폰용, 2022년에 안드로이드용을 출시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엑스박스 게임 패스나 지포스 나우 등의 스트리밍, 스팀 링크나 플레이스테이션/엑스박스 리모트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본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었지만 해외인만큼 시간이 걸렸는데 한국 판매처에서 구매한다면 구매, 사후지원 등이 더 간편할 겁니다.

 

제품은 USB-C 단자와 라이트닝 단자의 2종류가 있습니다.

전자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15 제품군, 후자는 아이폰 14 이하를 위한 겁니다.

2020년 당시에는 3.5mm 단자가 있는 유일한 제품으로 유명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아날로그 트리거, L3/R3, 캡처 버튼, 음소거 버튼, 패스스루 충전, 백본 앱(펌웨어/게임 소식/녹화) 등이 특징입니다.

외형은 일반 제품과 플레이스테이션 에디션의 2종류가 있습니다.

자세한 건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한국에서도 모든 단자와 외형의 제품을 판매하며 가격은 99,000원입니다. 오늘부터 27일 낮 12시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2023년 11월 28일부터 배송받은 사람이 나타났고 어댑터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2세대인 거죠.

AT게임은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의 정보도 제대로 몰랐지만 다행입니다. 아래는 배송 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제품 설명

의아한 게 있는데 휴대폰 케이스를 제거하라는 것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백본은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지원하는 제품이고, 케이스를 끼워도 사용할 수 있게 2세대부터 어댑터까지 동봉하는 제품인데 말이죠.

AT게임에 전화한 사람이 있는데 백본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자기 어댑터가 없다고 합니다.

기본 구성품인데 없다니 이해하기 어려운 일인데 또 다른 사람이 전화해보니 수입처에서 그렇게 말했으며 2세대는 맞지만 다시 확인해보겠다고 합니다.

 

자기 어댑터

어댑터가 없어도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장착할 수는 있지만 불안정합니다. 케이스도 마찬가지죠.

어댑터는 2세대의 기본 구성품인데 없다면 1세대일 수 있다고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1세대와 2세대의 차이는 2세대가 방향키를 개선했고 어댑터가 동봉되었다는 점입니다. 외형은 동일합니다.

 

1세대도 업데이트로 USB-C에서 아이폰 15를 사용할 수 있기에 눈에 띄는 차이는 어댑터밖에 없죠. 그런데 그 어댑터가 없으니 1세대일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AT게임은 2세대가 맞다고 하는데 기본 구성품이 빠진 이유를 이해하기 어렵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