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콘솔

소니, PS+ 미가입자에게 PS5 게임 도움말 개방 및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기능 소개

by 사과향잉크 2024. 3. 27.

소니는 PS5의 기능인 게임 도움말(Game Help)에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Community Game Help)이라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게임 개발자가 게임의 힌트, 팁, 영상 등을 올려 게임 플레이를 도왔는데요. 이제는 이를 돕고 싶은 특정 게이머의 게임 플레이 장면에서 자동으로 만든 영상을 통합합니다. 더 빠르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거죠.

얼마나 유용한지 평가할 수도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 앱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소니는 이 기능을 추가함과 동시에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PS+)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임 도움말 기능을 모든 사용자들에게 개방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의 참여가 중요하기 때문이겠죠.

 

작동 방식을 보면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에 자료를 제공하고 싶은 사용자가 설정에서 참여를 누릅니다.

참여 후에는 1개월에 몇 개까지 올릴지 제한할 수도 있고 언제든지 그만둘 수 있습니다.

 

참여하면 PS5는 게임에서 특정 활동을 완료할 때 자동으로 영상을 찍습니다. 그리고 중재자가 검토하고 승인하면 게임 도움말로 올라가는 거죠. 올라가면 오른쪽 모습처럼 알려줍니다.

게임 영상만 올라가며 웹캠으로 찍은 모습, 마이크로 녹음한 음성 등은 공유하지 않습니다. 단, 게임 ID나 게임 내 대화 내역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소니 서버로 업로드한 뒤 PS5에서는 삭제하므로 용량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자동으로 이뤄지므로 사용자가 할 일은 없습니다.

 

메뉴에서는 게시한 영상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연말에 일부 게임에서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 가능한 많은 게임으로 확장하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