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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출시 정보

언틸 던, PC 요구사양 공개

by 사과향잉크 2024. 9. 12.

소니는 2024년 10월 4일 출시하는 언틸 던(Until Dawn)의 PC 요구사양을 공개했습니다.

언틸 던은 2015년 플레이스테이션 4로 출시했으며 이번에 언리얼 엔진 5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엔진 외에는 새 수집 요소와 환경, 내러티브 시퀀스 재구성 등이 특징입니다.

 

 

최소 사양(그래픽 낮음, 720p 30프레임)

OS: 윈도우 10/11

CPU: 인텔 코어 i7-4790K, AMD 라이젠 5 1500X(혹은 비슷한 사양의 AVX 지원 프로세서)

GPU: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60, AMD 라데온 RX 470 (혹은 비슷한 사양의 VRM 6GB 이상 GPU)

램: 8GB

용량: 70GB SSD

 

권장 사양(그래픽 중간, 1080p 60프레임)

OS: 윈도우 10/11

CPU: 인텔 코어 i5-8600, AMD 라이젠 7 2700X

GPU: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AMD 라데온 RX 6600 XT

램: 16GB

용량: 70GB SSD

 

높음 사양(그래픽 높음, 1440p 60프레임/4K 30프레임)

OS: 윈도우 10/11

CPU: 인텔 코어 i5-8600, AMD 라이젠 7 2700X

GPU: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AMD 라데온 RX 6800 XT

램: 16GB

용량: 70GB NVMe SSD

 

매우 높음 사양(그래픽 매우 높음, 4K 60프레임)

OS: 윈도우 10/11

CPU: 인텔 코어 i7-11700K, AMD 라이젠 7 5800X3D

GPU: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Ti, AMD 라데온 RX 6900 XT

램: 16GB

용량: 70GB NVMe SSD

 

이 게임은 소니가 PC, PS5로 동시에 출시하는 첫 싱글 플레이 게임인 것 같은데요. 완전한 신작이 아니어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소니의 싱글 게임 중 처음으로 플레이스테이션 계정을 필수로 요구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헬다이버즈 2에서 물러나는 척하다가 향후 출시하는 모든 게임에 적용하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다음 타자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입니다.

 

PS5 프로 인터뷰에서 설계자 마크 서니는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내의 PC 이용자가 적지만 앞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PS 계정을 강요하고, 콘솔 독점작을 점점 줄이고 있으니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 PC에서도 듀얼센스를 완전히 지원합니다. 물론 다른 컨트롤러도 지원하며 스팀 입력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듀얼센스 사용자가 늘어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엑스박스가 완전히 실패했다는 것도 큰 이유지만요.

 

하나 짚고 넘어갈 점으로 그냥 SSD도 아니고 NVMe SSD를 요구합니다.

 

업스케일링 기술은 엔비디아 DLSS 3.7, AMD FSR 3.1을 지원합니다.

두 회사의 프레임 생성 기능도 지원하며 엔비디아는 지연 시간을 줄이는 리플렉스도 지원합니다.

다만 같은 목적의 AMD 안티 랙 2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울트라와이드(21:9, 32:9) 비율도 지원합니다.

게임 비율은 영화 같은 23.9:1이지만 원한다면 16:9로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자유 비율(Free aspect ratio mode)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며 프레임레이트 제한은 없습니다.

 

PC는 스팀, 에픽 게임즈 스토어로 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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