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에뮬레이터인 유즈의 4월 진행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개발진은 보고서를 공개하면서 막 출시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디피니티브 에디션이 후원자 전용 유료 버전에서 잘 실행된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큰 변화
이번 달에는 호환성, 자원 관리, 정확도가 크게 좋아졌습니다.
3DS 에뮬레이터인 시트라에도 참여하는 bunnei는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의 소프트 락을 수정했습니다.
그러자 예상치 못하게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죠.
이전에 알렸다시피 그는 버추얼 메모리 매니저를 다시 만들어 램 사용량을 크게 줄였고, 멀티 코어 지원도 도왔습니다.
Rodrigo는 긴 시간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사용자가 겪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셰이더 디코더의 정확도를 개선해 튜링(GTX 16, RTX20 시리즈)의 많은 렌더링 버그와 구형 그래픽 카드의 문제를 대부분 해결했습니다.
유즈와 다른 에뮬레이터의 특징은 렌더링 스레드와 메인 에뮬레이션 스레드를 분리하는 능력입니다.
CPU의 자원을 더 잘 활용하고 성능을 좋게 하죠. 유즈의 경우 비동기 GPU가 그 역할을 합니다.
Blinkhawk는 GPU 에뮬레이션을 크게 개선했고 성능, 안정성, 정확도가 더 좋아졌습니다.
플레이 도중 GPU 정확도를 바꾸는 설정도 추가했습니다.
한 줄로 모두 해결
그저 한 줄을 바꾸었더니 수많은 버그가 해결되었습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모든 소프트락과 헤어 살롱과 잔디 문제, 토키 토리와 프로젝트 디바 메가39s 등의 소리 문제, 모든 언리얼 엔진 4 게임의 모션 문제 등 정말 많은 게 해결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및 개선
Morph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의 '빛의 세계'가 작동하게 만들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별 성과가 없지만 시작이 반입니다.
Kewlan은 UI를 개선했습니다. 스틱 모디파이어 슬라이더와 단축키의 기본값 복원 기능도 추가했죠.
Tobi는 입력 설저의 내부 작업을 일부 수정하고 게임 목록 정렬 과정을 개선했습니다.
오류, 경고 창의 단어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바꾸었습니다.
Rodrigo는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의 그림자를 고쳤고,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2 및 패스트 RMX의 주요 그래픽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2의 렌더링을 제대로 하려면 아직 멀었지만 계속 고치고 있습니다.
Blinkhawk는 GPU 명령을 최적화하여 디아블로 3 등 많은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다른 스위치 에뮬레이터인 류진x의 핵인 패스트 GPU도 이식했습니다.
gdkchan이 만들었는데 게임을 최대 해상도로 렌더링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동적 해상도 게임에서 메모리를 매우 높게 사용하는 일을 피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해상도 모드를 쓰는 걸 권장하지만 문제가 있다면 패스트 GPU를 써보세요. 아래가 적용 예시입니다.
Rei는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의 숲 왕궁에서 Vulkan과 OpenGL 둘 다 보이는 3D 텍스처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텍스처 캐시에 버그가 있어서 수정했죠.
Rodrigo는 뿌요뿌요 테트리스를 OpenGL에서 실행하면 보이는 문제, 커비 스타 얼라이즈의 그림자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유즈의 후원자 전용 유료 버전은 현재 567 빌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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