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지포스 나우, 연초에 리눅스 네이티브 앱/파이어 TV 및 로지텍/쓰러스트마스터의 플라이트스틱 및 007 등 게임 지원

by 사과향잉크 2026. 1. 6.

엔비디아는 2026년 CES에서 지포스 나우의 연초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리눅스, 파이어 TV를 지원하고 플라이트 스틱을 사용할 수 있으며 007 등 많은 게임을 지원 예정입니다.

콘솔을 포기하며 클라우드에 가장 공격적인 듯 보였던 마이크로소프트가 결국 모든 걸 버리는 듯 보일 때 혼자서 클라우드 게임 업계를 이끄는 수준까지 온 것 같습니다.

 

 

리눅스 & 파이어 TV

지금까지 지포스 나우는 윈도우, 맥, 크롬북, 안드로이드, iOS, 몇몇 스마트 TV, 메타 퀘스트를 지원했습니다.

이제는 리눅스 PC와 아마존 파이어 TV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리눅스는 우분투 24.04 이상에서 지원하며 PC 게임 커뮤니티가 가장 많이 요청한 것 중 하나라고 합니다.

최근 여러 언론이 보도했듯이 리눅스 역사상 지금이 가장 리눅스로 게임을 많이 하는 시기라고 합니다.

다들 스팀 덱 때문이라고 했는데 그것을 빼더라도 전보다 높아졌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윈도우가 많이 나빠졌고, 많은 기능이 윈도우 없이도 사용할 수 있게 됐고, 스팀 덱으로 리눅스가 괜찮다는 것이 알려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리눅스용 네이티브 앱은 연초에 베타 버전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아마존의 스마트 TV 스틱인 파이어 TV 스틱에서도 가능합니다.

파이어 TV 스틱 4K 플러스 2세대, 4K 맥스 2세대부터 지원합니다.

파이어 TV와 지포스 나우를 서비스하는 지역에서 제공하며 연초 출시 예정입니다. 한국은 아마존이 진출하지 않아 안 될 것 같습니다.

 

아마존은 자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루나를 5년간 운영 중이지만 별 인기는 없습니다. 그래도 이런 건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 게임을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에 제공하는 것처럼 자멸하는 길인 것 같은데 소비자에게는 좋은 일이죠.

마이크로소프트나 아마존이나 둘 다 서비스가 형편 없어서 없어지는 게 나을 수도 있고, 별 힘은 없어도 경쟁자인 것 같은 게 존재하는 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플라이트 스틱

지포스 나우는 마우스, 키보드, 보통의 컨트롤러, 터치를 넘어 더 많은 주변기기를 지원합니다.

게임에서 비행기를 조종할 때 쓰는 플라이트 스틱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 브랜드는 로지텍, 트러스트마스터입니다.

이것도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요청 받은 기능 중 하나라고 하네요.

연초 지원 예정입니다.

 

 

추후 지원 예정 게임 및 가이진 자동 로그인

향후 007 퍼스트 라이트,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붉은사막, 액티브 매터 등 여러 게임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연초에 가이진.넷에서 자동 로그인을 지원해 한 번만 로그인하면 실행 때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