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볼버 디지털은 폴 가이즈: 얼티밋 녹아웃이 PC에서 일주일간 200만장을 팔았다고 발표했습니다.
게임은 PS4와 PC 접속자를 포함해 출시 직후 24시간 동안 150만명이 접속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PS+ 무료 효과도 크지만 스팀 인기 판매 목록에 계속 있던 만큼 PC에서 직접 구매한 사람도 굉장히 많습니다.
사람들은 150만개의 크라운을 잡았고, 트위치에서 이 게임을 2300만 시간 동안 봤으며, 6000만명의 폴 가이가 추락했습니다.
참고로 PS+ 가입자에게 이 게임을 무료로 증정하기로 한 이유는 개발사가 소니에게 게임을 보여줄 때 굉장히 반응이 좋았고, 이렇게 하면 회사가 게임 개발에 참고한 게임 중 하나인 로켓 리그가 그랬듯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거라고 봤기 때문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 이후 발표에서 PS4 접속자가 800만명을 넘겼다고 말했습니다. 공짜 앞에서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개발사인 미디어토닉의 공동 창립자인 폴 크로프트는 이 게임을 출시한 뒤 반응이 너무도 강력하여 겸허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응원해주어 크게 감사하고 있고, 큰 계획이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게이머뿐만 아니라 KFC, 월마트, 코나미, CD 프로젝트 레드, 수많은 회사들도 폴 가이 스킨을 만들 정도로 인기죠.
개발사는 곧바로 첫번째 업데이트도 발표했습니다.
점점 사라지는 바닥 위에서 회전하는 봉을 피하는 점프 쇼다운이라는 새 맵을 추가합니다.
마지막 맵을 다양하게 하기 위해 로얄 펌플의 등장 확률을 줄이고, 서버 오류와 매치메이킹 메시지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해결한 문제
· OS가 특정 지역 날짜로 되어있으면 게임이 꺼짐
· 살금살금 등에서 프레임이 높을 경우 물리 현상이 이상함
· 산떨어져유에서 드물게 크라운을 잡을 수 없음
· 블록 파티에서 플레이어가 블록을 통과할 수 있음
· 너무 요청이 많아 파티가 되지 않음
· 일부 특수 문자가 플레이어 이름에서 표시 문제을 일으킴
· 특정 지역에서 도전 과제를 깨지 못함
· PC판은 특정 게임 컨트롤러를 인식하지 못함
폴 가이즈는 2년간 45명이 개발했으며 생각하는 맵은 많지만 개발주기가 짧아 다 넣지 못했다는데 앞으로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게임은 PC와 PS4로 출시했으며 엑스박스 원과 스위치도 고려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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