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라데온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 20.11.3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에 최적화했고 Vulkan 레이 트레이싱 확장을 지원합니다.
RX 6800 시리즈의 여러 문제를 해결했으나 레이 트레이싱 등 지난 드라이버의 수많은 문제는 그대로인 걸 보면 급한 불만 끈 모습입니다.
윈도우 10은 여기, 윈도우 7은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 Vulkan 레이 트레이싱 확장
해결한 문제
· RX 6000 시리즈가 와치독: 리전과 더트 5에서 예상보다 성능이 낮음
· RX 5000/500/400 시리즈가 갓폴에서 예상보다 성능이 낮음
·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게임 탭에서 갓폴을 찾을 수 없음
·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는 RX 6800 시리즈에서 캐릭터 모델이 손상될 수 있음
· 토탈 워 사가: 트로이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에서 간헐적으로 충돌이 일어남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을 윈도우 7에서 다이렉트X12로 설정하면 게임을 실행하지 못할 수 있음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에서 다이렉트X 레이 트레이싱을 켜면 간헐적으로 충돌이 일어남
· HDR을 지원하는 윈도우 10 시스템에서 둠 이터널이 HDR 모드에서 렌더링을 시작하면 HDR이 꺼질 수 있음
·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프리미어, 파이널와이어의 AIDA64의 문제
· 레드 데드 리뎀션 2를 RTX 6800 시리즈로 1080p 해상도에서 플레이하면 손상이 일어남
알려진 문제
· 프리싱크를 켜고 게임을 경계 없는 창모드로 실행하면 일부 게임은 밝기가 깜빡일 수 있음
· 메트로 엑소더스,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 배틀필드 V,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을 켜면 간헐적으로 충돌할 수 있음
·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그래픽 설정에 있는 비등방성 필터링은 RDNA 제품군으로 실행한 다이렉트X9 프로그램에서는 적용되지 않음
· RDNA 제품군에서 일부 게임을 경계 없는 창모드로 켜고, 확장 디스플레이에서 넷플릭스 윈도우 앱을 실행 중이면 게임이 끊길 수 있음
· 라데온 HD 7800 시리즈에서 라데온 녹화와 스트리밍 기능을 쓸 수 없을 수도 있음
· HDMI 스케일링 슬라이더를 손대면 30FPS로 고정될 수 있음
·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와 성능 튜닝 탭에서 RX 5700 시리즈의 유휴 클럭을 예상보다 높게 알려줌. 성능과 전력에 영향은 없음
· 일부 게임이나 시스템 구성에서 인핸스드 싱크를 켜면 검은 화면이 뜰 수 있음. 인핸스드 싱크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임시 방편으로 기능을 꺼야함
· 폴라리스, 베가 제품군에서 오큘러스 링크를 사용하면 충돌이 일어날 수 있음
· 확장 디스플레이에서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을 실행하는 동안 라데온 소프트웨어 오버레이를 켜면 깜빡일 수 있음
· 하이브리드 그래픽 시스템의 확장 디스플레이에서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Vulkan API로 켜면 손상될 수 있음
· MSI 애프터버너를 사용할 때 화면이 깜빡일 수 있음
Vulkan 지원
· VK_KHR_fragment_shading_rate
- 파편당 음영률을 바꿀 수 있는 확장기능. 픽단일 조각 셰이더 호출로 여러 픽셀을 음영 처리하게 해줌
· VK_KHR_acceleration_structure
- 공간적으로 정렬된 지오메트리를 나타내는 가속 구조를 제공. 가속 구조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로 잠재적 광선 교차를 빠르게 식별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 VK_KHR_ray_tracing_pipeline
- 새로운 셰이더 도메인 및 가속 구조와 셰이더 그룹을 연결하는 간접 테이블과 함께 레이 트레이싱 파이프라인을 도입
· VK_KHR_ray_query
- 선택적인 전용 레이 트레이싱 파이프라인 외부의 모든 셰이더 유형에서 호출 셰이더에 순회 결과를 반환하는데 사용할 수있는 광선 쿼리 도입
· VK_KHR_deferred_host_operations
- 지연 가능한 명령에 대한 인프라 및 사용 패턴을 정의하여 종속 확장이 자체 작업을 지연 할 수 있게 함. 이 확장은 자신을 지연 가능한 명령으로 지정하지 않음
· VK_KHR_pipeline_library
- 파이프라인 라이브러리를 도입. 파이프라인 라이브러리는 일련의 파이프라인 상태를 정의하는 새로운 특수 파이프 라인 유형으로 바인딩 할 수 없고 다른 파이프 라인에 연결할 수 있음
· VK_KHR_shader_terminate_invocation
- SPV_KHR_terminate_invocation SPIR-V 확장에 대한 지원을 나타냄. SPIR-V 확장에 셰이더 호출을 즉시 종료할 수있는 새로운 명령어 'OpTerminateInvocation'을 도입해 GLSL 폐기 문에 필요한 동작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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