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큐리어스 익스페디션 2편 공개 & 1편 콘솔 출시 발표

by 사과향잉크 2019. 3. 5.


19세기 탐험 로그라이크 게임인 큐리어스 익스페디션(The Curious Expedition)의 후속작이 나옵니다.

1편은 2016년 PC에 출시한 게임으로 탐험가가 되어 지역을 탐험하고 보물을 찾으며 경쟁자보다 높은 명성을 얻는 게임입니다.

전투와 여러 선택지가 있어 여러번 반복하는 재미가 있고, 끝나면 처음부터 하는 로그라이크 게임이죠.


2편은 1편의 콘솔 출시와 함께 발표했는데 2편은 PC, 콘솔 같이 출시합니다.

1편의 메타크리틱 점수는 74점으로 최대 90점, 최저 60점입니다. 리뷰 수가 11개로 적지만 최저 점수만 봐도 그렇게 나쁜 게임은 아니라고 할 수 있죠.

또 락 페이퍼 샷건은 2016년 최고의 로그라이크 게임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게 마음에 들었는지 홈페이지와 스팀페이지에서도 이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1편 플레이 모습



2편은 새로운 아트 스타일, 향상된 게임 플레이, 크게 늘어난 컨텐츠가 특징입니다.

아트의 경우 이전의 픽셀 스타일에서 HD 그래픽 노블이라는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더 세밀하고 화려하게 세계를 보라고 하는데 픽셀 아트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으니 아쉬울 수도 있는 변화네요.


탐험과 전투 부분이 더 깊이 있어져 개인의 플레이 스타이를 표현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이건 해봐야 알겠군요.


그리고 또 하나 큰 변화는 멀티플레이입니다, 전작에 없던 기능이죠.

친구와 세계 사람들과 겨뤄보라는 글을 보니 로컬 &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할 모양입니다.


2편은 올해 스팀 앞서해보기로 출시합니다. 공개된 게 많이 없지만 그림만 보면 1편과 비슷해보이네요.

1편 역시 올해 콘솔로 나오는데 스위치 말고 더 밝혀진 콘솔은 없습니다.

PC는 1, 2편 전부 한국어를 지원하는데 콘솔의 경우는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둘 다 정확한 출시일은 알 수 없습니다.


1편은 현재 스팀(PC)에서는 50% 할인해 7750원에 팔고 있으며 게임 홈페이지에서 체험판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체험판도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아래는 1편과 2편의 모습을 비교한 겁니다. 위가 1편, 아래가 2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