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누구나 같이 할 수 있게 업데이트

by 사과향잉크 2021. 3. 27.

스팀은 멀리있는 사람과도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로컬 멀티 플레이 게임을 온라인처럼 멀리 있는 사람과 즐길 수 있는 기능으로 이전까지는 스팀 계정이 있는 친구를 초대하여 같이 즐겼는데 이제는 스팀 계정도 필요 없습니다.

게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소(링크, URL)를 보내면 이를 클릭해 바로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초대 받은 사람은 게임도, 계정도 필요 없습니다. 스팀은 최대 4명까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능은 2월 말 스팀 베타 버전에서 업데이트하여 1개월 후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사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1. 스팀에서 게임을 가지고 있고 PC에 설치한 사람이 게임을 실행합니다.

2. 스팀 오버레이를 켜고(기본 단축키 Shift + Tab) 모든 친구를 눌러 친구 목록을 엽니다.

3. '누구나 초대하여 플레이하세요'를 누르면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창이 나옵니다.

4. 게스트 아래 있는 주소를 복사해 초대하고 싶은 사람에게 보냅니다. 다른 사람과도 같이 하려면 게스트 추가를 누르고 새 주소를 보내면 됩니다.

5. 주소를 받은 사람은 스팀이나 스팀 링크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스팀은 윈도우, 리눅스, 맥을 지원하고 스팀 링크는 윈도우, 리눅스, 맥, iOS(아이폰/아이패드/애플TV), 안드로이드, 라즈베리 파이를 지원합니다.

게임을 구매하고 정보를 찾거나 대화 등의 스팀 기능이 필요 없다면 스팀 링크를 설치하세요.

- 스팀: 윈도우 / 리눅스 /

- 스팀 링크: 윈도우 / 리눅스 / / iOS / 안드로이드 / 라즈베리 파이

6. 이제 게임을 하면 됩니다. 초대받은 쪽에서는 컨트롤러나 터치로 조작할 수 있으며 초대한 사람이 권한을 주면 초대한 사람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팀은 이를 기념해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지원하는 게임을 할인하고 있습니다.

문명 6, 스타듀 밸리, NBA 2K21, 오버쿡드, 언레일드, 아웃워드, 바이페드, 컵헤드, 매지카, 캐슬 크래셔, 베어 너클 4, 엔터 더 건전, 칠드런 오브 몰타, 포탈 나이츠 등 수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지원 게임은 게임 정보에 'Remote Play Together'라고 적혀있으며 라이브러리에서 필터링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