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2020년 9월 출시한 스팀 인기 게임과 인기 무료 게임

by 사과향잉크 2021. 5. 17.

스팀은 2020년 9월 출시 게임 중 첫 2주간의 수익을 기준으로 인기 게임 20개, 무료 게임 중 동시 접속자 수가 많은 인기 게임 5개를 골랐습니다.

9월 인기작 중 대부분은 멀티플레이 게임이며 13개는 협동 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절반은 후속작이나 리마스터입니다.

8개 회사는 스팀에 처음으로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게임은 출시일 순으로 정리했으며 게임 이름을 누르면 스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크루세이더 킹즈 3(Crusader Kings III) - 9월 2일

대규모의 전략 게임으로 유명한 크루세이더 킹즈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세대를 거치며 권력을 이어가는 게임으로 전쟁을 벌이고, 계략을 펼치며 권력을 유지합니다.

전작에서 여러 부분이 발전했으며 플레이가 쾌적해졌습니다. 언론 평가도 좋습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51,0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크래프토피아(Craftopia) - 9월 4일 앞서해보기

오픈월드 생존 게임입니다. 그래픽, 콘텐츠, 캐릭터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유사해 주목받았습니다.

자원을 캐고, 농기구로 농사를 하고, 동물을 잡고, 던전을 탐험하고, 낚시를 하고, 배를 만들어 항해하고, 차나 비행기를 타는 등 할 일이 많습니다.

생산 과정을 자동화해 공장을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앞서해보기에서는 350개 이상의 건물, 250개 이상의 장비, 130개 이상의 기술, 300개 이상의 마법, 20여개의 던전, 200여개의 몬스터 등이 있습니다.

최소 1년 앞서해보기를 진행하며 정식 출시 때는 제작, 농업, 새 던전과 보스, 배틀로얄을 추가하고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26,0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NBA 2K21 - 9월 4일

농구 게임인 NBA 2K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나올 때마다 전작과 별 차이가 없다며 평이 나쁘지만 판매 기록을 갈아치우곤 합니다.

이번에도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하지만 9월에 가장 많은 돈을 번 콘솔 게임입니다.

회사는 비주얼과 AI, 모드, 플레이를 개선했다고 주장합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 최근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가격은 65,0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마블 어벤져스(Marvel's Avengers) - 9월 5일

마블 코믹스의 어벤져스가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이미 언론에서 수없이 다뤘다시피 처참히 실패했고, 당시 스퀘어 에닉스는 큰 손해를 봤습니다.

게임 플레이의 문제, 기술 문제 등 캐릭터로도 메꿀 수 없는 문제가 많았는데 긴 시간 동안 많은 패치를 하여 조금은 나아졌습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복합적, 최근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44,8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네크로문다: 언더하이브 워즈(Necromunda: Underhive Wars) - 9월 8일

워해머 40K의 배경인 네크로문다 깊은 곳에서 싸우는 갱단 이야기입니다.

3인칭 턴제 전략 RPG으로 혼자나 4인 멀티플레이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워해머 40K + 엑스컴을 기대했으나 문제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그래도 워해머 열혈팬이라면 할만하다는군요.

 

스팀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가격은 42,8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킹덤 오브 아말러: 리-레커닝(Kingdoms of Amalur: Re-Reckoning) - 9월 9일

2012년 출시한 3인칭 판타지 액션 RPG인 킹덤 오브 아말러: 레커닝의 리마스터입니다.

RPG 장르 중에는 전투가 재미있다고 하며 100시간이 넘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원작과 크나큰 차이는 없습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 최근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BPM: 불렛 퍼 미닛(BPM: BULLETS PER MINUTE) - 9월 16일

리듬에 맞춰 총을 쏘고 장전해 악마를 죽이는 90년대 고전풍 로그라이트 FPS입니다.

다양한 무기와 능력을 가지고 점프, 대시, 버니합 등으로 적을 피하며 싸웁니다.

무작위 던전, 10개의 캐릭터, 60개 이상의 장비, 도전 모드가 있습니다.

유명한 여러 로그라이크 게임과 달리 단순해서 어느 정도 하면 게임이 반복적이라고 합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20,5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풋볼 PES 2021 시즌 업데이트(eFootball PES 2021 SEASON UPDATE) - 9월 16일

위닝 일레븐이라는 이름으로도 유명한 코나미의 축구 게임입니다. 2019년 출시한 PES 2020에 최신 팀과 선수 자료를 넣은 업데이트판입니다.

업데이트인만큼 몇가지 변화가 있긴 하나 전체적으로는 2020입니다. 코나미 이펙트라고 불리는, 골을 넣기 힘들다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34,000원이며 간단한 무료판인 라이트도 있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던전 오브 나헬북: 디 아뮬렛 오브 카오스(The Dungeon Of Naheulbeuk: The Amulet Of Chaos) - 9월 17일

프랑스의 존 랭이 만든 오디오 판타지 모험을 기반으로 한 턴제 RPG입니다.

7명의 캐릭터, 100명 이상의 적, 다양한 던전이 있는 유쾌한 모험이라고 합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36,0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데스(Hades) - 9월 17일 정식 출시

2018년 에픽 게임즈 독점 앞서해보기, 2019년 스팀 앞서해보기 출시 후 2년만에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배스천, 트랜지스터, 파이어를 만든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의 작품으로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일부 언론은 2020년 최고의 게임으로 뽑았습니다.

액션 로그라이트로 하데스의 아들이 되어 지옥을 탈출하는 이야기입니다. 신들을 만나고 축복을 받아 점점 강해집니다.

 

스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26,0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미디블 다이너스티(Medieval Dynasty) - 9월 17일 앞서해보기

중세 초기가 배경인 오픈월드 생존 시뮬레이션입니다.

집을 짓고, 농사를 하고, 사냥을 하고, 다른 사람과 지내며 점점 규모를 키워갑니다. 마을, 그리고 왕국으로요.

중세에서 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게임으로 시간이 지나면 할 게 없는 게 단점이라고 합니다.

최소 6개월간 앞서해보기를 진행하며 정식 출시 때는 낚시, 승마, 도자기 등 다양한 것을 추가합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31,0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파스모포비아(Phasmophobia) - 9월 19일 앞서해보기

출시 후 큰 인기를 끈 유령 사냥 협동 공포 게임입니다.

4명이 협력해 유령의 증거를 찾아 유령을 추적해 잡습니다. VR을 지원합니다.

앞서해보기에서는 22개 장비, 7개 맵이 있으며 정식 출시 때는 더 많은 장비, 맵, 유령 등을 추가합니다.

2021년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스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14,5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스쿼드(Squad) - 9월 24일 정식 출시

2015년 앞서해보기로 출시 후 5년 후에 정식 출시한 멀티플레이 FPS입니다.

현실적인 50vs50의 대규모 게임으로 분대 중 하나에 속해서 협력하여 플레이합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49,000원입니다.

한국어는 일부 지원합니다.

 

언레일드!(Unrailed!) - 9월 24일 정식 출시

2019년 앞서해보기로 출시한 캐주얼 협동 게임입니다. 여러 명이 철도를 건설해 열차를 계속 나아가게 합니다.

최대 4명의 협동, 대전을 지원하며 낮과 밤, 날씨의 변화가 있습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19,500원입니다. 체험판도 있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언타이틀드 구스 게임(Untitled Goose Game) - 9월 24일

2019년 에픽 게임즈 스토어 독점으로 출시한 게임이 스팀에 출시했습니다.

'이름 없는 거위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 코미디 게임으로 거위가 되어 사람들을 괴롭힙니다. 업데이트로 2인 모드를 지원해 두 마리가 사람을 더 괴롭힐 수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창의적인 게임으로 언론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최근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20,5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시리어스 샘 4(Serious Sam 4) - 9월 24일

화끈한 FPS인 시리어스 샘 시리즈입니다.

수많은 무기로 인류를 침략한 외계인과 싸웁니다. 깊게 생각하지 않고 몰려오는 수많은 적을 파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4인 온라인 협동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매우 긍정적, 최근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41,0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 - 9월 25일

2002년 출시한 마피아의 리메이크입니다. 원작의 장점은 대부분 유지하면서 편의성을 늘렸습니다.

1930년대 택시 운전사가 마피아가 되어 겪는 이야기입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매우 긍정적, 최근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45,000원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포트 로얄 4(Port Royale 4) - 9월 26일

도시 경영 시뮬레이션입니다. 섬을 연결해 무역을 하고 바다에서는 턴제 전투를 진행합니다.

전작보다도 재미가 없다는 평이 많습니다. 목적도 없고 콘텐츠는 없고 게임은 쉽다고 합니다.

 

스팀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가격은 54,0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으나 한국 유통사인 H2 인터랙티브의 스토어인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하면 지원합니다.

 

캡틴 츠바사: 라이즈 오브 뉴 챔피언스(Captain Tsubasa: Rise of New Champions) - 9월 29일?

일본 축구 만화인 캡틴 츠바사가 원작인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 평은 좋지 않은데 긴 시간이 지나고 조금 나아졌습니다.

 

지난 8월 출시작에 이 게임이 있었는데 왜 9월에도 있는지 궁금할 겁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개발사는 8월에 게임을 출시한 뒤에 별 말 없이 9월로 출시일을 바꿨습니다.

8월 구매자는 '출시 전 평가'로 바뀌었습니다. 게임이 나와서 구매했는데 출시 전에 했다고 나오다니 웃기는 일이죠. 그럼 같이 출시한 콘솔판은 어떻게 된 겁니까?

8월 출시 소식도 그대로 있고 9월에는 패치 소식 뿐입니다.

8월 28일 출시 소식에 보이는 게임 페이지의 출시일은 9월 29일

확실한 설명은 없지만 반다이 남코 홈페이지의 설명, 키셀러 사이트의 게임명을 생각해보면 짚이는 게 있습니다.

게임은 8월에 출시했지만 특이하게도 예약구매 보너스는 9월 28일까지 판매했습니다. 재고가 있는 패키지도 아니고 출시하고 나서 디지털로도 파는 예약구매 보너스는 도대체 뭔지 알 수가 없군요.

 

지역에 따라 이것을 먼저 구매(Early Purchase Edition) 혹은 먼스 1 에디션(Month 1 Edition)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1개월 먼저 구매한다는 뜻인 것 같은데 그렇다면 이건 앞서해보기 같은 것이 되겠죠. 그렇다면 9월 28일이 지나자 진짜 출시라고 바꾼 것도 이해는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앞서해보기 게임이 그렇게 하죠.

문제는 같이 출시한 콘솔은 이런 변경이 없습니다. 스팀에 따로 앞서해보기나 먼저 구매해서 즐긴다는 표현도 없습니다.

이런 혼란스러운 상황 때문에 커뮤니티에서는 여러 얘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나온지 1개월 밖에 안 됐는데 40%나 할인한다고 말하는 글(실제로는 2개월), 게임이 너무 나빠서 출시일을 바꿔서 나쁜 평가를 출시 전 평가로 바꾸려는 게 아니냐는 소리도 있죠.

 

이런 소리가 나올만큼 평가는 나빠서 전체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그리고 9개월 가까이 지난 뒤 평가한 63명이 내린 최근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64,8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펠렁키 2(Spelunky 2) - 9월 29일

2주 정도 PS4로 먼저 출시한 횡스크롤 플랫포머입니다. 8년만에 나온 후속작으로 그래픽이 발전했고 여러 요소를 추가했으며 전보다 더 어려워졌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았으며 여러 문제가 많았으나 패치로 나아졌습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가격은 20,500원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지만 한국어 패치가 있습니다.

 

 

아래는 출시 2주간 동시접속자 수가 많은 인기 무료 게임 5개입니다.

 

서바이브.io(Surviv.io) - 9월 24일

2017년 웹으로 출시한 탑뷰 배틀로얄입니다. 1인/2인/4인 모드가 있으며 다앙한 장비를 모으고 싸웁니다.

간단하지만 재밌고 짧다고 합니다.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안드로이드 / iOS

 

미스가드(Mythgard) - 9월 18일

판타지 사이버펑크 카드 배틀 게임입니다.

신화 속 존재가 인간 사이에서 지내는 게임으로 카드를 태워 마나로 만듭니다.

스토리 캠페인, 1vs1, 2vs2, 실시간 관전, 리플레이, 토너먼트 시스템, 퍼즐, 추천 덱 등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괜찮지만 일부 카드가 너무 강력해 게임이 너무 빨리 끝난다는 평이 있습니다.

웹과 모바일도 있으며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매우 긍정적, 최근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 / iOS

 

DPS 아이들(DPS IDLE) - 9월 4일 앞서해보기

방치형 카드 게임입니다. 카드를 모으고 강화하고 싸웁니다.

소리가 없어서 심심하다고 하지만 이런 류의 게임에서는 장점일 수도 있습니다.

소액 결제가 너무 많다는 평도 있습니다.

 

스팀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이 엔트로피: 챌린저스(High Entropy: Challenges) - 9월 1일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는 FPS입니다.

총으로 적과 싸우거나 해킹으로 무력하게 만들고 통과합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들 익스팬스(Idle Expanse) - 9월 7일

SF 방치형 게임입니다. 용병을 고용하고 외계 행성을 공격해 자원을 약탈합니다.

공격과 자원 중 어느 것에 집중할지, 전투 중에는 어떤 전략을 쓸지 선택하고 보낸 뒤 기다리면 됩니다.

64개의 행동을 전부 탐험하면 다시 시작하거나 난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방치형치고는 너무 할 일이 많고, 안티 치트 시스템이 너무 공격적이라는 비판도 있습니다.

스팀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더 보기를 누르면 지난 스팀 인기작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