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나온 업데이트인 KB4493446 이후 일부 PC가 멈추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문제가 일어나는 PC는 소포스 엔드포인트 프로텍션라는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는 PC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인정하고 위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는 PC의 업데이트를 잠시 차단했습니다.
문제를 겪고 있다면 안전모드로 부팅해 백신을 끄고 위 업데이트를 삭제하고 재부팅 후에 다시 켜면 됩니다.
설정을 누르고 업데이트 및 보안→업데이트 기록 보기→업데이트 제거에서 업데이트를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백신 프로그램도 문제가 있습니다.
업무용 어베스트를 사용하는 PC가 로그인/시작 화면에서 멈추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어베스트는 안전모드로 부팅해 KB4462223, KB4493472, KB4493448, KB4464520, KB4462230, KB4493435를 삭제하면 해결된다고 말했습니다.
무료/유료 아비라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비슷한 일을 겪고 있습니다.
아비라는 윈도우 10의 경우 KB4493509, 윈도우 7이라면 KB4493472와 KB4493448를 삭제하라고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두 백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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