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2021년 10월 험블 초이스 공개

by 사과향잉크 2021. 10. 6.

험블은 2021년 10월의 험블 초이스를 공개했습니다.

총 12개 게임으로 프리미엄과 클래식 가입자는 15개월째 12달러로 모든 게임을 받습니다.

12개 게임 중 험블 DRM 프리 게임은 없습니다. 추가 DRM 프리 게임은 더 그라운즈입니다.

 

험블이 강조하는 게임은 카타나 제로, 암네시아: 리버스, 존 윅 헥스입니다.

 

카타나 제로, 암네시아: 리버스 등 좋은 게임이 있음에도 2개월 연속 인디 게임뿐인데다가 이미 여러 곳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 게임이 많아 SNS, 커뮤니티 가리지 않고 평가가 아주 나쁩니다.

인디 게임이 나올 때마다 반응이 좋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이 정도면 괜찮다는 반응 역시 많았는데 이번만큼은 괜찮다는 반응도 상당히 적습니다.

매달 역대 최악이라는 사람들이 있기에 언제나 불만만 많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번에는 진짜 그 말이 맞는 것 같다는 사람도 있죠.

 

물론 12달러에 이 정도 게임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더 나쁘다고 느낀 적도 있을 것이고, 이번 초이스에서 정말 원한 게임이 있다면 괜찮습니다. 이번 초이스는 대부분 한국어를 지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엑스박스 게임패스, 에픽 게임즈 스토어, 파나티컬, 트위치 등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PC 게임을 즐길 방법이 많은데 험블은 점점 더 약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파나티컬은 과거 번들스타라는 이름이었는데 지금까지도 다양한 게임을 험블처럼 번들로 묶어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이름을 바꾸고 공격적으로 게임을 판매하고 있어 유명합니다. 게임패스의 구독이라는 단점, 에픽과 트위치의 플랫폼 호불호 문제도 었죠.

 

험블은 다른 회사를 의식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엑스박스 게임패스에서 카타나 제로가 빠진다는 소식에 이어 초이스로 카타나 제로를 발표하며 의식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험블이 유통하는 링 오브 페인을 엑스박스 게임패스와 초이스에 동시에 넣는 걸 보면 착각인 것 같죠.

이전부터 험블이 망할지 걱정하는 사람은 있었지만 이번 초이스로 더욱 많아진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될 일이 없다고 해도 말입니다.

 

 

10월 험블 초이스 판매 중 5%는 바다 생물을 보호하는 해양 보호 단체인 오세아나에 기부합니다.

게임 이름을 클릭하면 스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카타나 제로(Katana Zero)

2019년 출시한 사이버펑크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 시간은 짧은 편이지만 강렬한 액션과 진지한 이야기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DLC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지만 2021년이 2개월 남은 현재도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스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10월 15일까지 엑스박스 게임패스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암네시아: 리버스(Amnesia: Rebirth)

2020년 출시한 공포 어드벤처입니다.

이전 작품과 달리 공포보다는 이야기에 초점을 두었기 때문에 공포 게임으로서의 평가는 낮습니다. 이 부분은 시리즈 첫 작품인 암네시아: 다크 디센트에서 정점을 찍은 뒤 계속 떨어지는 중입니다.

전작들과는 다른 방식의 공포라는 점에서 소마와 비교하는 경우도 많으나 그 부분에서도 소마만큼 평이 좋지는 않습니다.

특히 개발진이 게임 출시 전 게임에 대해 말했던 내용과는 다른 게임이 나와서 기대한 사람들이 실망하기도 헀습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 최근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지만 한글패치가 있습니다.

 

 

존 윅 헥스(John Wick Hex)

2019년 출시한 영화 원작의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시간에 따라 행동을 결정하는데 게임은 그럭저럭 괜찮지만 어설픈 부분이 많다는 평가입니다.

영화 제작진과 협력해 영화 이전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스팀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 기간 독점작임을 고려해도 평가 수가 141개로 꽤 적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112 오퍼레이터(112 Operator)

2019년 출시한 구조 시뮬레이션입니다. 자연재해, 폭동, 범죄 등을 겪는 사람들의 구조 요청을 받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2017년 출시한 911 오퍼레이터의 후속작으로 더 큰 지도, 대규모 이벤트, 새롭게 만든 캠페인 모드, 플레이 지역에 따른 변화 등이 특징입니다.

본편에서 이어지는 내용은 아니지만 이 게임의 DLC에서 이어지는 후속작인 인펙션 프리 존이 2022년 출시 예정입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거츠 앤 글로리(Guts and Glory)

2018년 출시한 캐주얼 장애물 레이싱입니다.

가시, 폭탄, 톱 등 목숨을 위협하는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목적지에 도착해야합니다.

실패하면 피와 내장이 튀며 죽는데 이런 게임은 실패하는 걸 즐기기도 하죠.

자신만의 코스를 만들어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걸 받아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매우 긍정적, 최근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링 오브 페인(Ring of Pain)

2020년 출시한 로그라이트 던전 탐험 카드 게임입니다.

던전을 탐험하면서 카드를 고르고, 카드로 적을 쓰러뜨립니다.

다양한 아이템, 2개의 결말, 일일 던전 모드가 특징입니다. 이야기는 뻔하다는 평가입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10월 14일부터 엑스박스 게임패스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개러지: 배드 트립(GARAGE: Bad Trip)

2018년 출시한 탑뷰 액션 게임입니다.

과거의 잔인한 B급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무기로 괴물이나 사람을 죽입니다.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더 텍스토시스트: 더 스토리 오브 레이 비비아(The Textorcist: The Story of Ray Bibbia)

2019년 출시한 탄막 슈팅 게임입니다.

빠르게 타자를 치거나 컨트롤러를 사용해 악마를 퇴치합니다. 텍스트(Text)를 이용한 엑소시스트라서 텍스토시스트죠.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한 적이 있습니다.

 

 

툴즈 업(Tools Up)

2019년 출시한 건물 제작 게임입니다.

최대 4명이 로컬 협동으로 벽을 칠하고, 타일을 까는 등 주어진 조건에 맞춰 집을 만듭니다. 용암, 숲 등 다양한 환경과 함께 합니다.

 

스팀 전체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 최근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9월에 트위치가 프라임 게이밍 가입자에게 배포했습니다.

 

 

하이브스왑 프렌드심(Hiveswap Friendsim)

2018년 출시한 비주얼 노벨입니다.

인터넷 만화인 홈스턱을 배경으로 2017년 출시한 하이브스왑: 액트 1을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2018년 험블 먼슬리로 나온 적이 있죠.

새로운 세계에 떨어진 주인공이 이 세계에서 친구를 사귀려고 노력합니다. 18개 이야기가 있으며 본편에서 다루지 못한 얘기를 세심하게 다뤘다고 합니다.

 

특정 작품을 다루는, 특정 팬을 위한 게임이 그렇듯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3월 험블 초이스에 홈스턱 배경의 게임을 넣더니 이번에도 비슷한 일을 했습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으나 8번째 이야기까지는 한글패치가 있습니다.

 

 

블랙 퓨처 '88(Black Future '88)

2019년 출시한 횡스크롤 로그라이트 액션 게임입니다.

정신 나간 건축가가 떨어뜨린 핵으로 시간이 멈춘 1988년을 배경으로 장애물을 피하고, 적을 쓰러뜨리며 절차생서성되는 탑에 꼭대기에 올라 건축가를 죽여야합니다.

일일 던전에서 다른 사람과 기록을 비교할 수 있고, 로컬 협동을 지원합니다.

 

스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이베리아 3(Syberia 3)

2017년 출시한 포인트 앤 클릭 퍼즐 어드벤처입니다.

좋은 평가를 받은 고전 어드벤처 게임의 후속작으로 시리즈 최초 풀 3D라며 나섰지만 2017년 게임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어떤 부분은 게임의 의도라고 볼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았죠. 시리즈 팬들은 추억을 더럽혔다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최근에 전작을 무료로 배포했는데 전작을 한 사람들이 이번 초이스를 구매하게 의도한 것 같기도 합니다.

 

시리즈는 끝나지 않았고 후속작인 사이베리아: 더 월드 비포가 12월 출시합니다.

음악은 사이베리아 2부터 참여한 이논 주르가 계속 맡습니다. 리니지 2, 테라, 폴아웃, 엘더스크롤, 드래곤 에이지, 발더스 게이트 등에 참여했고 2022년 스타필드의 음악도 맡았습니다.

 

스팀 평가는 복합적입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추가 게임 - 더 그라운즈(The Groundz)

1993년 미국 캘리포니아 오클랜드가 배경인 피구 게임입니다.

개발사는 저소득 청소년 및 유색인종을 위한 게임 개발을 얘기하는데 특히 흑인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험블과 2K에서 지원을 받아 개발하고 있는데요. 게임 개발 능력 외의 부분을 강조한 게임 중 괜찮은 게임이 흔치 않고, 현재 게임 상태 역시 썩 괜찮아 보이지 않습니다.

미래는 모르는 일이죠.

 

 

험블 초이스는 여기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