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PC

엔비디아, 지포스 497.09 WHQL 드라이버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1. 12. 6.

엔비디아는 지포스 497.09 WHQL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새 그래픽 카드인 RTX 2060 12GB를 지원합니다.

게임은 이카루스, 코러스, 헤일로 인피니트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6개의 지싱크 호환 디스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이카루스의 경우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RTXGI)를 지원합니다. 표면에 반사되는 빛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인피니트 스크롤링 볼륨이라는 새 기능도 사용하는데 환경을 이동할 때 시점에 따라 조명이 바뀌어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고 성능을 높이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시점에 들어오는 부분만 조명을 새롭게 보여주어 보지 않는 부분의 사용량을 줄이는 겁니다.

이카루스는 이 기능을 사용한 첫 게임으로 추후 다른 게임에서 RTXGI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준다는군요.

 

드라이버는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그래픽카드와 운영체제를 고르고 검색 후 받으면 됩니다.

컴퓨터에 설치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지원

· 이카루스

· 코러스

· 헤일로 인피니트

 

지싱크 호환 디스플레이 추가

· ASUS XG27UQR. 27인치 IPS 4K. HDR 지원. VRR 범위 60~144Hz

· 델 G2722HS. 27인치 IPS FHD. VRR 범위 48~165Hz

· 델 G3223D. 32인치 IPS QHD. HDR 지원. VRR 범위 48~165Hz

· 델 G2422HS. 24인치 IPS FHD. VRR 범위 48~165Hz

· LG 32PG750. 32인치 IPS QHD. HDR 지원. VRR 범위 60~165Hz

· MSI G273. 27인치 IPS FHD. VRR 범위 60~165Hz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원클릭 최적화 설정 지원

·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 인스크립션

· 크랩 게임

· 파밍 시뮬레이터 22

· 헤일로 인피니트

 

해결한 문제

· 레드 데드 리뎀션 2와 둠 이터널은 게임을 실행하는 도중에 TDR로 게임이 충돌하거나 시스템이 충돌

· 둠 3 BFG 에디션은 게임을 실행하면 손상된 것으로 보임

· 유튜브 웹사이트는 유휴 상태나 동영상 재생 중 무작위로 극단적인 대비/감마를 보임

· 496.49 이상의 드라이버를 클린 설치하거나 덮어 써서 설치한 뒤, 게임에서 이미지 스케일링 해상도가 나타나지 않음

· 이미지 스케일링을 켠 상태에서 GTX 750 Ti로 게임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음

· 1440p 165hz 패널을 사용하는 일부 옵티머스 노트북은 외장 GPU 모드에서 검은 화면이 나타날 수 있음

· 노트북을 외장 GPU 모드로 전환한 후 데스크탑으로 부팅할 때 eDP 패널이 켜지지 않음

· 지싱크를 켠 상태에서 적응형 수직 동기화를 사용하면 무작위로 검은 화면이 나타날 수 있음

 

알려진 문제

윈도우 10 / 11

·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에서 해상도를 바꾸려고 하면 해상도가 바뀌지 않고 게임이 IFlip 모드에서 빠져나감. 바꾼 해상도를 적용하려면 알트+탭을 누를 것

· 슈프림 커맨더: 포지드 얼라이언스, 슈프림 커맨드 2는 마우스를 움직일 때 성능이 떨어짐

· 데스루프는 윈도우 HDR을 켜면 TDR이나 손상이 일어남. 이 문제가 생기면 윈도우 HDR 설정을 전환할 것

· 소닉 & 올스타 레이싱 트랜스폼드는 물을 통과하는 코스에서 충돌할 수 있음

· 다중 모니터 구성에서 무작위로 검은 화면으로 깜빡일 수 있음

· 윈도우 제어판에서 HDR를 켜거나 엔비디아 제어판에서 지싱크를 설정하면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일 수 없음. 마우스의 왼쪽이나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해결. 정상까지 몇 초간은 포인터가 느림

· 엔비디아 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 멀티플렉서 유형을 dGPU로 설정한 뒤, S4에서 재부팅하거나 재개할 때 설정이 유지되지 않음

· 바탕화면에 이미지 스케일링을 적용하면 콜드 부팅 때 화면이 왼쪽 상단으로 이동. 바탕화면에서 이미지 스케일링을 적용하지 말 것. 이 기능은 바탕화면에 동일한 이미지 스케일링 해상도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실행되지 않는 게임의 비디오 업스케일링 혹은 게임을 위한 것.

· DirectX 11 비디오 앱은 이미지 스케일링을 켜면 영상이 손상되거나 HDR을 변경한 뒤 시스템이 멈춤. 윈도우 제어판에서 HDR을 변경할 때는 이미지 스케일링 해상도도 변경해야함

· DirectX 11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하는 도중에 바탕화면으로 충돌할 수 있음

· DirectX 11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하면 간혹 지면 텍스처에 보라색 물체가 보일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