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GOG, 모든 플랫폼을 통합하는 갤럭시 2.0 발표

by 사과향잉크 2019. 5. 26.

여전히 붐비는 PC 게임 시장에서 눈에 띄는 곳 중 하나인 GOG는 갤럭시라는 자체 클라이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밸브의 스팀 같은 것인데 최근에는 이 갤럭시의 2.0 버전을 발표했는데 원대한 포부를 품고 있는 듯 합니다.

PC의 자사 스토어인 GOG로 만족하지 않고 다른 PC 스토어는 물론 콘솔까지도 통합하려고 합니다.

PC의 스팀, 오리진, 유플레이, 배틀넷, 윈도우 스토어 등은 물론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스위치의 게임과 친구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겁니다.

 

지금은 게임과 친구들이 여러 플랫폼에 흩어져있습니다...

GOG 갤럭시 2.0 모든 게임과 친구들을 한 곳에서 보세요.

 

갤럭시에 다른 플랫폼을 연결하면 게임 데이터를 가져와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그 플랫폼에 가지고 있는 모든 게임을 보여주는 것이기에 설치하지 않은 게임도 표시됩니다.

최대한 많은 플랫폼을 지원할 생각이지만 복잡한 일이고 플랫폼 회사가 지원해야하기에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라서 때문에 기다리기 싫다면 직접 작업할 수 있으나 지금은 준비중입니다.

아타리 VCS나 인텔리비전 아미코도 통합될 수 있겠네요.

 

게임 플레이 시간은 물론 업적까지도 볼 수 있으며 PC 게임이라면 바로 게임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단, 게임 설치, 클라우드 저장, 자동 업데이트 등은 원래 클라이언트(스팀 등)을 실행해야하며 콘솔은 불가능합니다.

 

게임은 태그, 정렬, 필터 설정으로 한 곳에서 정리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바꾼 설정은 클라우드로 동기화됩니다.

어떤 플랫폼에도 속하지 않은 DRM-Free 게임도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친구 목록도 통합해 다른 플랫폼의 친구가 접속했는지 확인하고 채팅할 수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의 친구와 업적, 게임 플레이 시간을 비교하며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커뮤니티, 친구 사이에서 인기있는 게임과 출시 예정인 게임을 찾아주는 기능도 있는데, 게임 판매가 곧 이득이니 중요한 기능이겠죠.

 

보안에 대해서, GOG는 컴퓨터를 훔쳐보지 않으며 연결된 플랫폼 정보만 가져올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다른 회사와 어떤 데이터도 공유하지 않으며 투명성을 위해 오픈 소스로 만들었다고 말이죠.

언제라도 버튼 한 번 누르면 GOG 서버에 저장된 정보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 오리진 등은 자사 게임이 아닌 것도 등록할 수 있게 하지만, 그것뿐입니다.

Playnite가 GOG의 목표와 비슷한데요.

스팀, 오리진, GOG, 배틀넷, 유플레이, 윈도우 스토어, 에뮬레이터까지도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GOG와 스팀에서는 게임 플레이 시간도 볼 수 있죠. 하지만 PC 플랫폼만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것도 대단한 일이지만, GOG는 훨씬 더 큰 걸 시도하는 거죠.

아직은 시도일 뿐이고, 위에서 말한 모든 기능을 지금 전부 지원하는 건 아닙니다.

게임 발견, 친구 목록 통합, 다른 플랫폼 친구와의 채팅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GOG 갤럭시 2.0을 사용하려면 GOG 계정이 있어야 하며 갤럭시를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가 있어야합니다.

GOG 계정과 갤럭시 클라이언트 모두 무료입니다. 이메일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비공개 베타 테스터를 모집중이며 신청하면 추후 초대장을 발송합니다.

베타 테스트는 아래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GOG GALAXY 2.0 - All your games and friends in one place.

Connect GOG GALAXY 2.0 with other gaming platforms and unite in one place the games you play and the friends you play them with. With GOG GALAXY 2.0 you won't have to juggle between multiple clients to access your games and see what your friends are playin

www.gogalax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