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험블 번들의 험블 초이스 구독을 건너뛰거나 해지하는 법

by 사과향잉크 2022. 2. 7.

이전에 발표했다시피 험블이 험블 초이스를 바꿨습니다.

거창하게 말한 것 치고는 애매해서 여전히 많은 사람이 험블 초이스를 건너뛰거(Skip)나 해지(Cancel)하려고 했는데 어떻게든 막아보려는 건지 쉽게 찾을 수 있던 구독 해지를 숨겨놓았습니다.

그밖에도 이상한 이유로 건너뛸 수 없는 문제가 있기도 합니다. 혹시 방법은 아는데 건너뛰기가 안 된다면 맨 아래 내용을 보세요.

먼저 험블에 로그인하고 오른쪽 사람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Settings)을 누릅니다.

모바일은 왼쪽 햄버거 메뉴를 누르고 Account - Settings 순으로 누르세요.

 

두 번째에 있는 설정이 험블 초이스 설정입니다. 구독 관리가 여기로 이동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초이스를 누르면 험블 초이스 정보와 구독 관리를 할 수 있었는데 귀찮게 바꿨죠.

Manage your plan을 누릅니다.

 

왼쪽 아래를 보면 건너뛰기(Skip A Month) 혹은 해지(Cancel Membership)가 있습니다.

건너뛰기는 이번 달만 결제하지 않으며 다음달에 자동으로 돌아옵니다. 그래서 잊고 있다가 다시 결제되는 일이 생깁니다.

건너뛰어도 다음 달에는 결제 대기 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건너뛴 상태는 일시정지(Pause)라고 합니다.

해지는 완전히 해지하는 것입니다. 다시는 허락 없이 돈을 빼가지 못하게 하는 것이죠.

 

바꾼 후로 건너뛰기는 불이익이 생기고 해지는 불이익이 없어져서 비슷하기 때문에 그냥 해지하는 게 낫습니다. 하지만 건너뛴다고 하면 쿠폰을 주기도 하니 생각이 있다면 건너뜁니다.

*2024년 기준 지난 2년간 건너뛰기한 사람만 주거나, 해지한 사람만 주거나, 둘 다 주는 등 랜덤이 되었으므로 원하는대로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쿠폰을 자주 주지 않아서 1년에 몇 번 연간 구독권을 팔 때 사는 게 이득이었습니다.

그러나 험블 초이스로 바꾼 뒤로 이탈이 컸는지 쿠폰을 자주 주면서 연간 구독권이 오히려 손해입니다. 연간 구독권을 등록한 사람은 아무 혜택도 주지 않거든요.

 

 

건너뛰기

건너뛰기를 누르면 나오는 문구입니다. 이번 달 게임을 못 사고, 험블 게임즈 컬렉션도 이용하지 못하며, 험블 스토어 할인도 초기화한다는 내용이죠.

꼴보기 싫으니 계속(Continue)을 누릅니다.

 

다시 한 번 물어봅니다. 2월임에도 9월로 나오는데 이번 개편 이후로 날짜가 이상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날짜도 사람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제대로 이번 달이 해지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원래는 이렇게 되야하지만 저는 건너뛰기를 눌러도 반응이 없었습니다.

브라우저를 바꿔보고, 확장기능을 꺼보고, 기기를 바꿔도 소용이 없었죠.

험블에 이러한 문제가 생겨서 위와 같이 시도해봤는데 다른 해결 방법이 있는지 문의하니 몇 시간 뒤에 답변이 왔습니다.

상세하게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안 읽었는지 브라우저를 바꿔보고, 캐시를 지우라는 등의 이야기를 하더군요.

 

혹시나 하고 다시 시도해봤지만 안 됐습니다.

그런데 유선 인터넷이나 무선 인터넷이 아닌 데이터를 사용하니 해결되었습니다. 특이한 일이죠.

 

 

해지

해지(취소)를 누르면 이렇습니다.

이전부터 쭉 이용한 충성 고객인 클래식 가입자라면 맨 위의 빨간색 경고로 클래식 요금제를 잃게된다고 경고하며 건너뛰기를 권장합니다.

 

처음에 클래식 요금제는 다른 요금제보다 많은 게임을 제공하며 저렴하다는 걸 내세웠습니다.

하지만 판매가 시원찮았는지 프리미엄도 같은 게임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주 할인해 클래식과 별 차이가 없거나 더 저렴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공식 가격도 똑같습니다. 아니, 클래식은 무조건 달러($)로만 결제가 되는데 일반 요금제는 각 국의 통화로 결제되어 국가에 따라 더 저렴하기도 합니다.

그럼 도대체 왜 클래식을 유지해야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 험블도 경고만 할 뿐 유지해야할 이유 따위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일시정지와 해지의 차이는 일시정지는 누르면 가끔 쿠폰을 주고, 안 누르면 모르는 사이에 돈이 없어지며 국가에 따라 일반 요금제보다 조금 더 비싸거나 저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별개로 실수로 이미 구독(결제)을 한 상태라면 험블 지원 센터에서 환불해달라고 적으면 환불해줍니다.

험블은 심사숙고할 시간은 1개월로 충분하다는 입장이므로 자주 해지를 요청하면 환불해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검증되었듯이 바뀐 초이스는 해지해도 불이익이 없으므로 관리하지 못할 것 같다면 해지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