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아크 그래픽 31.0.101.3959 드라이버를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마블 미드나잇 선즈, 칼리스토 프로토콜, 포트나이트 시즌 4(언리얼 엔진 5.1)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스토리지 1.1을 지원합니다.
베타 버전이 그랬듯 일부 게임에서 성능이 매우 좋아졌으며 정식에서는 음양사와 천애명월도가 빠지고 길드 워 2,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 리그 오브 레전드(DX11)의 성능도 개선했습니다.
그리고 베타 때는 영상과 블로그 글로 설명했던 성능 향상을 릴리즈 노트에 직접 적었는데 번역기를 사용했는지 카운터 스트라이트: 글로벌 오펜시브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공격', 페이데이 2는 '월급날 2'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는 '툼 레이더의 그림자', 다잉 라이트 2는 '죽어가는 빛 2',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는 '속도 언바운드)라고 표현합니다.
번역도 안 하는 다른 회사보다는 낫다고 해야할까요...
드라이버는 윈도우 10, 윈도우 11 64비트을 지원합니다.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식이 아닌 베타이므로 특별히 문제가 없고 급하지 않다면 정식 버전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
· 마블 미드나잇 선즈
·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 칼리스토 프로토콜
· 포트나이트 시즌 4(언리얼 엔진 5.1)
게임 최적화
· 길드 워 2(DX9)
- 1080p, 베스트 어피어런스 설정으로 최대 7% 향상
- 1440p, 베스트 어피어런스 설정으로 최대 7% 향상
· 니드 포 스피드 언바운드(DX12)
- 1080p, 고품질 설정으로 최대 91% 향상
- 1440p, 고품질 설정으로 최대 120% 향상
· 다잉 라이트 2(DX12)
- 1080p, 고품질 설정으로 최대 5% 향상
- 1440p, 고품질 설정으로 최대 5% 향상
· 도타 2(DX11)
- 1080p, 최고 설정으로 최대 15% 향상
- 1440p, 최고 설정으로 최대 14% 향상
· 리그 오브 레전드(DX9)
- 1080p, 매우 높은 설정으로 최대 50% 향상
- 1440p, 매우 높은 설정으로 최대 52% 향상
· 리그 오브 레전드(DX11)
- 1080p, 매우 높은 설정으로 최대 32% 향상
- 1440p, 매우 높은 설정으로 최대 31% 향상
·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DX11)
- 1080p, 가장 높은 설정으로 최대 8% 향상
- 1440p, 가장 높은 설정으로 최대 4% 향상
· 스타크래프트 2(DX9)
- 108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43% 향상
- 144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30% 향상
· 스텔라리스(DX9)
- 108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53% 향상
- 144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45% 향상
·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DX9)
- 1080p, MSAA 없이 매우 높은 설정에서 최대 77% 향상
- 1440p, MSAA 없이 매우 높은 설정에서 최대 77% 향상
- 1080p, 8x MSAA 매우 높은 설정에서 최대 73% 향상
- 1440p, 8x MSAA 매우 높은 설정에서 최대 46% 향상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DX12)
- 1080p, 동적 해상도 끄고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4% 향상
- 1440p, 동적 해상도 끄고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5% 향상
· 파 크라이 뉴 던(DX11)
- 108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4% 향상
- 144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5% 향상
· 페이데이 2(DX9)
- 108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8% 향상
- 1440p, 울트라 설정에서 최대 4% 향상
해결한 문제
· 빅토리아 3(DX11)는 MSAA x16 설정을 적용하면 이중상 손상을 볼 수 있음
· 하츠 오브 아이언 IV(DX11)는 MSAA x16 설정을 적용하면 텍스처 손상을 보일 수 있음
· 스텔라리스(DX9)는 스타 프리뷰 동안 텍스처가 손상되거나 깜빡일 수 있음
· 소닉 프론티어(DX11)는 아크 A380에서 프레임 제한을 60으로 설정하면 깜빡일 수 있음. 프레임 제한을 30으로 바꾸면 해결
알려진 문제
· 디아블로 2 레저렉션(DX12)는 시스템이 불안정하거나 충돌할 수 있음
· 컨커러스 블레이드(DX12)는 벤치마크 모드에서 손상을 보일 수 있음
· 콜 오브 듀티: 뱅가드(DX12)는 잠수함에서 그림자가 없어지거나 손상될 수 있음
· 페이데이 2(DX9)는 특정한 물 표면에서 깜빡일 수 있음
· 절전 모드에서 해제하는 동안 시스템이 멈출 수 있음. 재시작해야할 수도 있음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일부 버전에서 미디어 재생과 인코딩에서 GPU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할 수 없음
· 블렌더에서 니시타 스카이 텍스처 노드를 사용하는 동안 손상을 보일 수 있음
인텔 아크 컨트롤의 해결한 문제
· 자동으로 확장되지 않거나 1080p에서 4K 해상도로 바꿀 때 일부 UI 토글이 응답하지 않을 수 있음. 해상도를 되돌리거나 재시작하면 해결
· 샤프닝 필터를 글로벌(전체적)로 사용하면 일부 응요프로그램에서 픽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음
· 스튜디오 캡처는 시스템을 절전 모드에서 해제한 후 '선택한 오디오 장치를 찾을 수 없음' 오류를 나타낼 수 있음
인텔 아크 컨트롤의 알려진 문제
· 설치하거나 실행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
· 일부 응용프로그램은 CMAA를 글로벌로 '강제 활성화'한 경우 투명하거나 빈 창을 보일 수 있음
· 디스플레이 네이티브 해상도가 4K인 경우, 스튜디오 캡처에서 1440p 해상도를 선택하지 못할 수 있음
· 스튜디오 카메라 오버레이는 시스템 재시작 후 원하는 위치나 크기를 유지하지 못할 수 있음
· 스튜디오 카메라 탭을 처음 누르면 반응할 때까지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 있음
· 잘못된 메모리 대역폭 값을 보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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