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추가 정보

캡콤, 몬스터 헌터 라이즈 MS 스토어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의 해상도 등의 정보 공개

by 사과향잉크 2023. 1. 15.

캡콤은 1월 20일 출시하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PC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S 스토어),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판의 추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구매, 저장, 해상도, 프레임레이트에 관한 정보입니다.

 

어떤 플랫폼이든 기기에 따라 또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MS와 엑스박스는 스마트 딜리버리를 지원해 한 번 구매하면 기기(MS,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에 따라서 적절한 버전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PS4, PS5판이 하나로 묶여져 있고 하나만 구매하면 다른 기기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 기록(세이브)은 같은 플랫폼끼리 옮길 수 있습니다.

MS,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는 저장을 공유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PS4에서 PS5로 옮길 수 있습니다. 반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MS와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끼리 저장 기록을 옮기거나 공유할 수는 없습니다.

 

해상도는 최대 해상도로 공개했습니다. PC는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엑스박스 원/원 S, PS4: 1920x1080(FHD)

· 엑스박스 시리즈 S: 2560x1440(QHD)
· 엑스박스 시리즈 X, 엑스박스 원 X, PS5, PS4 프로: 3840x2160(4K, UHD)

 

프레임레이트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고 게임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프레임을 중시할지 이미지 품질을 중시할지 선택할 수 있다고만 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품질 모드와 성능 모드를 제공한다는 뜻이겠죠. 보통은 품질 모드에서 4K 30프레임, 성능 모드에서는 기기에 따라 60프레임에 맞춰 해상도를 낮춥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해상도가 달라지니 최대 해상도(Maximum)라고 말한 거군요.

 

게임은 지금 당장 PC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할 수 있습니다.

1월 20일에는 5개의 플랫폼으로도 출시하며 이 중 MS 스토어,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