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라데온 아드레날린 프리뷰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엔비디아가 DLSS 3에서 사용하는 프레임 생성 기술에 대응하는 FSR 3의 기술인 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스(Fluid Motion Frames, AFMF)를 지원합니다. 프레임을 만들어 게임을 더 부드럽게 한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 프레임 사이에 1개의 프레임을 만들어 프레임이 최대 2배로 증가합니다.
드라이버는 RX 7000 제품군, 윈도우 10 64비트, 윈도우 11을 지원하며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 버전이므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피드백을 달라고 합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일반 드라이버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드라이버를 원한다면 23.9.3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새 기능
· 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스(Fluid Motion Frames, AFMF) 기술 프리뷰
- 프레임 생성 기술로 프레임(FPS)을 늘려 더 부드러운 게임 경험이 가능
- 빠르게 움직일 때는 적절히 기능을 꺼서 이미지 품질을 보존
- RX 7000 제품군, Direct X 11/12 게임에서 가능하며 아드레날린 에디션 내의 게임별 설정에서 활성화
- 지원 게임에서 HYPR-RX를 사용하거나 전역 설정으로 사용
* 지원 게임
- 플래그 테일: 레퀴엠
- 보더랜드 3
- 컨트롤
- 데드 스페이스
- 딥 락 갤럭틱
- 다잉 라이트 2
- 파 크라이 6
- 고스트와이어: 도쿄
- 히트맨 3
- 호그와트 레거시
- 호라이즌 제로 던
- 메트로 엑소더스 인핸스드 에디션
- 레드 데드 리뎀션 2
- 바이오하자드 RE:3
- 바이오하자드 RE:4
-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 스타필드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 AFMF를 사용하면 지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으며 최적의 경험을 위해서는 안티-랙/안티-랙+와 같이 사용하길 권장
* 그렇기 때문에 빠른 반응이 중요한 대전(경쟁) 게임에서는 경험이 좋지 않을 수 있음
- 프리뷰에서는 HDR과 수직 동기화를 끄고 전체 화면에서만 가능
* 프리싱크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길 권장하며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HDR을 끄거나 게임에서 HDR(자동 HDR 포함)을 끄길 권장
- AFMF는 아드레날린 에디션의 게임 내 오버레이를 사용하며 RSR과 비슷한 모니터링 기능이 있어 프레임 생성 상황을 확인 가능(전체 화면 오버레이 단축키는 Alt+R, 사이드바는 Alt+Z)
- AFMF는 1080p 디스플레이는 최소 55FPS, 1440p 이상은 70FPS로 돌아가는 게임에서 사용하길 권장
- AFMF는 FPS를 향상시키기 위해 게임 엔진 외부에서 프레임 생성 기술을 추가하며 현재는 타사 성능 모니터링 도구를 지원하지 않음. FPS 향상 결과를 보고 싶다면 AMD의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를 볼 것
해결한 문제
· 일부 시스템에서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을 설치하지 못함
알려진 문제
· AFMF를 켜고 게임 해상도를 바꾸거나 Alt+Tab 등으로 창을 전환하는 등 작업을 전환하면 가끔 드라이버가 충돌할 수 있음
· 일부 144Hz 이상의 모니터는 AFMF를 켜고 창과 창 사이트를 전환하면 잠깐 손상을 볼 수 있음
· 엑스박스 게임 바를 닫은 다음 잠깐 끊길 수 있음
· 프리싱크 디스플레이에서 AFMF를 켜면 잘못된 FPS 값을 보일 수 있음
· AFMF를 켜면 프레임 타임 등 일부 측정 값이 일관적이지 않은 결과를 보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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