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PC

엔비디아, 3개 제어 프로그램을 통합한 엔비디아 앱 베타 버전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4. 2. 23.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앱(Nvidia App)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 앱은 엔비디아 제어판,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RTX 익스피리언스를 통합하고 현대화하려는 첫번째 단계라고 합니다.

게임을 하든 콘텐츠를 만들든 앱 사용과 드라이버 업데이트 과정을 쉽게 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통합하면서 필요 없는 기능은 제거하며 덕분에 엔비디아 앱 설치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UI 반응성이 50% 더 높으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보다 30% 설치가 빠르고 17% 용량이 더 적다고 합니다.

 

요구 사양은 다음과 같으며 앱은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OS: 윈도우 10/11

CPU: 인텔 펜티엄 G, 코어 i3/5/7 이상. AMD FX, 라이젠 3/5/7/9, 스레드리퍼 이상

GPU: 지포스 GTX 800/900/1000/1600, RTX 20/30/40, MX100/200/300/800M/900M

램: 2GB

저장 용랑: 600MB

드라이버: 지포스 551.52 이상

 

엔비디아 앱의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기존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앱을 설치하기 위해 기존 프로그램을 지울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하면서 많은 의견을 달라고 하는군요. 그럼 기능을 살펴봅시다.

 

통합 GPU 제어 센터는 엔비디아 제어판의 3D 설정,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게임 최적화 설정을 통합했습니다.

드라이버 설정을 조정하고, 최적화를 확인하면서 각 게임을 하나씩 설정하거나 모든 게임을 한 번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사용자들은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내용을 더 간편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달라고 많이 요청했습니다.

그에 따라 새 드라이버 페이지에는 지원 게임, 새 기능, 수정 사항을 간단히 보여줍니다.

 

게임 내 오버레이를 전체적으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이전처럼 Alt+Z 단축키를 누르면 섀도우플레이 녹화, 프리스타일 게임 필터, 엔비디아 하이라이트, 사진 모드, 성능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게임을 하는 동안 빠르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녹화한 콘텐츠는 갤러리에서 섬네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 오버레이도 개선하여 HUD를 최소화하는 설정을 추가했으며 보고 싶은 지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성능 모니터링 통게 전환 단축키는 Alt+R입니다.

 

또한 섀도우플레이로 120프레임의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프리스타일 기능을 사용하면 실시간 후처리 필터로 1200개 이상의 게임을 원하는대로 볼 수 있는데요.

RTX 그래픽의 텐서코어로 가속화하는 AI 기반 필터를 추가했습니다. RTX 20 제품군부터 사용할 수 있죠.

 

위 사진은 RTX 다이나믹 바이브런스(RTX Dynamic Vibrance) 필터입니다.

엔비디아 제어판의 디지털 바이브런스(Digital Vibrance)를 개선한 것으로 선명도를 개선해 색이 더 돋보이고, 색상이 뭉치는 걸 최소화합니다.

 

또 다른 필터는 RTX HDR입니다. HDR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에 HDR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사용자가 가장 많이 하는 게임 50개 중 10개만 HDR을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DX9/11/12, Vulkan으로 실행하는 게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앱 사용자는 게임 콘텐츠, 지포스 나우 프리미엄 사용자 혜택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앱의 리딤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의 더블 XP 부스트 1시간, 더블 무기 XP 부스트 1시간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 앱은 이제 시작이며 앞으로 엔비디아 제어판의 나머지 기능, GPU 오버클럭이나 드라이버 롤백 같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RTX 익스피리언스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섀도우플레이의 AV1 지원, 추가 DLSS 조작, 추가 오버클럭 설정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모든 기능을 추가하지는 않으며 사용자 경험 개선, 클라이언트 성능 향상, RTX 혁신을 위한 과정 중 이미 좋은 대안이 있는 기능은 제거합니다.

이번에는 유튜브/트위치로 방송, 유튜브/페이스북으로 이미지/영상 공유, 사진 모드 360 및 스테레오 캡처 등을 제거했습니다. 덕분에 앱이 빨라지고 가벼워졌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