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출시 정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9월 19일 PC 출시

by 사과향잉크 2024. 5. 31.

소니는 2022년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God of War Ragnarök)를 2024년 9월 19일 PC로 출시합니다. 출시 후 업데이트인 뉴 게임+, 무료 DLC인 발할라도 당연히 들어있습니다.

이식 회사는 전작을 맡은 제트팩 인터랙티브입니다. 전작 이식이 문제가 없던 건 아니지만 괜찮다고 봤군요.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차별화하는 PC판의 특징으로 진정한 4K 해상도(true 4K resolution),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 프레임 무제한, 업스케일링(엔비디아 DLSS 3.7, AMD FSR 3.1, 인텔 XeSS 1.3)을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PC 게이머에게는 안 좋은 소식일 수 있지만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 계정을 요구합니다.

사실이라면 고스트 오브 쓰시마부터 도입한 플레이스테이션 오버레이 때문으로 보입니다만 특이한 일입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싱글 플레이 모드에서는 요구하지 않았는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오직 싱글 플레이만 있음에도 요구하니까요.

EA, MS, 유비소프트처럼 본격적으로 계정을 강요하려는 것 같습니다.

 

PC 게이머는 PSN 요구에 격한 반응을 보였지만 헬다이버스 2가 특별했을 뿐,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비난하면서도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게이머는 게임을 할 수 있다면 뭐든 들어줍니다. 처음에만 이럴 뿐 결국 다른 런처도 그런데 뭐가 문제냐며 받아들이겠죠.

그래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첫 시도가 매우 나빴다는 것과 다른 회사와 달리 PC판을 늦게 낸다는 점을 지적하는 듯 합니다.

 

게임은 스팀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로 판매합니다.

예약 구매자는 크레토스의 부활한 눈 갑옷, 아트레우스 되살아난 눈 튜닉을 받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동일하죠.

게임을 진행해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은 PC에서 이용할 수 없는 콘솔 아바타, 테마가 빠졌습니다.

 

· 게임 본편

· 크레토스 다크데일 방어구

· 아트레우스 다크데일 의상(꾸미기)

· 카오스 블레이드용 다크데일 블레이드 자루

· 리바이어던 도끼용 다크데일 도끼 자루

· 디지털 사운드트랙

· 다크 호스 디지털 미니 아트북

 

소니는 이번 발표 전날에 자사 게임의 PC판 출시에 관해 이야기했는데요.

멀티 플레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과 PC로 동시에 출시하지만 싱글 플레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먼저 출시하고 나중에 PC로 출시한다고 말했습니다.

PC로 출시한 게임을 즐긴 사람이 후속작을 빨리 하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을 구매하게 하려는 의도라고 설명했죠.

 

이전에도 일정 기간을 두고 출시한다고 말했지만 않지만 의도를 명확하게 드러냈다는 점에서 언론이나 게이머는 특별한 행위로 받아들인 것 같습니다.

PC 게이머는 스팀 이용자는 에픽 독점작의 스팀 출시를 3년이나 기다리는 사람이라며 생각대로 안 될 것이라 했고, PC 게임 커뮤니티에서도 기다릴 것이라는 반응이 많습니다.

 

일부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는 아예 PC로 내지 않았어야한다며 언젠가 나올 것이라면 그걸 기다리며 콘솔을 구매하지 않는다는 날선 반응을 보였는데요.

AAA 독점 게임의 개발비와 개발 기간이 크게 늘어나 어쩔 수 없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