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AFMF의 개선판인 AFMF 2를 사용해볼 수 있는 프리뷰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AFMF 2의 개선점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정식 출시하지 않는 기능이므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맞닥뜨리면 버그 보고 도구로 알려달라고 합니다.
문제가 심각하면 일반 드라이버로 바꿔야겠죠.
드라이버는 윈도우 10, 윈도우 11 64비트를 지원하며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로 이동한 다음 'AMD Software: Adrenalin Edition Preview Driver for AFMF 2 for Windows® 10 & Windows® 11 64-bit'를 클릭하세요.
새 기능
· AFMF2 테크니컬 프리뷰 - AMD HYPR-RX 프레임 생성 기술의 중대한 발전
- 더 낮은 지연 시간과 더 높은 성능. 새 모드로 프레임 생성 지연 시간과 성능 스케일링을 줄여 빠른 진행의 게임 개선
- 빠른 움직임 최적화. 빠르게 움직이는 도중에도 프레임 생성의 일관성을 개선해 더 부드러운 게임, 더 높은 프레임 가능
- 테두리 없는 창 모드 지원. RDNA 3 제품에서 지원하며 거의 모든 테두리 없는 창 모드 지원 게임에서 호환성 보장
- API 확장 지원. 다이렉트X 11/12에 더해 OpenGL, Vulkan 지원
- 라데온 칠과 같이 사용. 낮은 지연 시간의 프레임 제한 가능
알아야할 것
· AFMF는 AMD만의 최첨단 프레임 생성 기술로 프레임과 게임의 부드러움을 향상시킴. AMD 드라이버에 통합되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성능을 높이는 AMD HYPR-RX의 일부로 AMD 그래픽카드에서 뛰어난 게임 경험 제공
사용법
· HYPR-RX, AFMF 2 토글로 모든 다이렉트X 11/12, OpenGL, Vulkan 게임에서 사용 가능
- 현재는 수직동기화를 끈 상태에서 전체 화면이나 테두리 없는 창 모드에서 플레이해야함
*더 나은 경험을 위해 가변 주사율 지원 모니터 권장하며 AFMF2를 켜고 라데온 칠도 켜면 자동으로 프레임을 제한해 찢어짐(티어링) 감소
**Alt+R 단축키로 오버레이를 켜면 AFMF의 프레임 생성 상황을 확인 가능
- AFMF 2는 FPS를 향상시키기 위해 게임 엔진 외부에서 프레임 생성 기술을 추가하며 AMD의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를 볼 것. 게임의 응답 시간은 FLM(Frame Latency Meter)를 사용 가능
최적화 방법
· AFMF 2는 사용자 구성에 따라 최고의 경험을 위해 자동으로 조절하는 새로운 모드를 도입. 사용자가 원하면 수동으로 조절 가능. 자세한 건 여기 참고
- 빠른 동작 중에 프레임 일관성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높음(High)' 검색 모드 설정을 추가. 2560x1550 이상의 해상도에서 기본으로 작동하며 AFMF의 떨림이나 끊김을 개선
- 프레임 생성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성능 모드를 추가, 통합 그래픽(내장 그래픽) 제품은 성능 모드에서 '성능(Performance)'이 기본으로 작동
*통합 그래픽은 빠른 동작 중 더 나은 프레임 생성 품질을 위해 '품질(Quality)'로 바꿀 수 있음. 이는 외장 그래픽 카드의 기본값
**외장 그래픽은 GPU가 제한되는 상황에서 프레임 향상을 극대화해 더 높은 프레임을 낼 수 있는 '성능'으로 바꿀 수 있음
- 사용자는 HYPR-RX의 '어드밴스드 뷰(Advanced View)'에서 이런 설정을 찾을 수 있음
다중 GPU 구성
· 하이브리드 그래픽 구성에서 AFMF 2는 프레임 생성을 위해 디스플레이 GPU를 사용해 렌더링 GPU가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함
향후 계획
· AFMF 2로 HYPR-RX를 계속 개선 중이며 수천개의 게임에서 게이머의 피드백을 활용해 혁신을 추진하고 있음. 자신의 시스템에서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공유하길 바람
해결한 문제
· 특정 화면 오버레이를 켠 뒤에 AFMF가 꺼질 수 있음
알려진 문제
·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는 특정 디스플레이 구성에서 작업 전환 후 간혹 N/A를 표시할 수 있음
· 발더스 게이트 3는 AMD 라이젠 AI 300 프로세서 제품군에서 충돌할 수 있음
· 특정 Vulkan 게임은 AFMF2와 RSR를 켠 상황에서 엑스박스 게임 바를 연 뒤에 간혹 드라이버 시간초과가 일어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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